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중년의글쓰기 Mar 23. 2023

0. 부동산 공인중개사가 글을 쓰는 이유!

글쓰기로 마음의 힘을 키우자

글을 쓰면 마음이 차분해진다. 표정이 좋아진다. 손님들도 이를 알아본다.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모이고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긴다.


가끔은 욕심에 눈이 멀 때가 있다. 내 안의 벌레의 목소리가 들릴 때, 벌레에게 잡아먹히고 생쥐에게 갉아 먹히지 않으려고 애를 써야 한다.

“글쓰기는 궁극적으로 인생 전체를 충실하게 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 [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 나탈리 골드버그 저

글쓰기는 욕심에 내 마음을 뺏기지 않겠다는 다짐의 표현이다”... 나는 매일 다짐해야 한다.


내 마음속에서부터 들여다보자. 사람들은 잘 바뀌지 않더라. 본성은 이익 앞에 서는 중요한 순간, 그 모습이 드러나며 그것이 결국 속마음이었다. 평상시 글쓰기를 통해서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고 글로 써보자. 평상시의 말과 행동과 다르게 글을 쓸 수 없다. 겉과 속이 다른 이야기를 글로 써서 공개하지 못한다.


나는 부동산 중개업을 하면서 만나는 많은 이들과 경험한 것들을 글로 쓰고 있다. 글쓰기는 마음을 살피는 작업이었고 “내 마음의 힘”을 키우는 데 거름이 될 거라 믿는다. 내 마음의 힘이 커져야 내가 덜 힘들다. 그리고 어떤 상대를 만나도 내가 상처받지 않는다. 더 좋은 점은 마음의 힘이 길러지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도 더 좋아진다는 거다.


부동산(주택) 중개


오래전 운전면허를 따고 처음으로 도로 주행을 나갔을 때, 지도하던 강사의 말씀이 기억이 난다.


”차선의 폭을 3등분 하고 첫 번째 가상의 선에 본인의 심장을 맞춘다고 생각하세요~”


나는 아스팔트 바닥 위에 마음속으로 선을 그렸다. 운전대를 꽉 잡고 그 선을 정확히 지나가도록 매 순간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옆 사람과 얘기도 하고 가끔은 딴생각도 한다. 차가 좌우로 왔다 갔다 해서 뒤 차량에서 보는 사람이 불안할 것이다.


글쓰기는 내 마음의 가상의 선 긋기와 비슷하다. “부동산 중개”를 하면서 마음이 가끔 선을 벗어나기 때문에 정신을 차리고 있어야 한다. 좌우로 왔다 갔다 하다가 어느 순간 옆 차선을 밟는다. “차선이탈”이다. 한번 차선을 넘으면 다음에도 쉽게 그런다. 언젠가는 주변에서 알게 된다. 공인중개사의 품격을 떨어뜨리고 이미지를 실추시킨다.


남을 쓸데없이 험담하지 않고, 내 마음 꼭대기에 돈이 아니라 사람이 있기를 소망한다. 그러기 위해 나는 오늘도 글을 쓴다. 욕심이 가득한 “부동산 시장”의 한가운데에서…


#부동산중개업 #공인중개사 #부동산과심리 #중년의글쓰기 #부동산욕심 #이동건인생건축가


끝.

https://brunch.co.kr/@27a32e2708564a9/91


부동산중개, 공인중개사의 글쓰기
부동산중개, 공인중개사의 글쓰기








매거진의 이전글 6.중개사가 균형을 잡아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