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마엘PD Sep 16. 2022

고난=감사

주가 내 곁에 계시니까, 난 감사하리.

어제가 참 많이 아프고 쓸쓸한 새벽이었다. 척수 손상(SCI)이 되면, 처음 느끼게 되는 통증은 환자 제각기 모두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병원에서 척수손상이 되면, 첫 번째로 하는것은 바로 레벨과 ASIA 레벨을 진단하는 것이다. 나는 T6/ASIA-A 판정을 받았다. (아래 참조), 분명 감각도 운동도 없는 상태 라는 것인데, 신경통 이라는 이름을 가진 통증은 새벽마다 저릿함과 뜨거움 등을 쉴새없이 가져다주곤 한다. 그렇게 너무나 아프고 외로운 새벽 아픔 가운데, 귀 구멍 속으로 찬양을 밀어 넣고, 깊은 묵상을 하는데, 이 찬양을 주셨다. 이 찬양의 가사가 나의 삶이 되길 바라면서 이 찬양의 가사를 써보았다.




주님이 내 곁에 계시니까, 고난이 찾아와도 감사할 수 있다는 찬양의 가사가 마음에 와닿았다. 나는 늘 생각했었다. 믿는 삶과 믿지 않는 사람의 차이에 대해서, 그 차이는 큰 것이 아니라, 이 모든 천지 만물을 지으신 그분이 나의 삶에 계시는가 라는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했다. 지금 욥기를 묵상하면서 느끼지만, 욥기에서 욥은 자신의 생일을 저주할 정도로 고통스러워하지만, 결국 하나님이 욥에게 그분에 얼굴을 들어주실 때 회복되었다. 우리의 회복의 키워드! 바로 하나님!이다.


크리스천인 우리가 늘 긍정적일 수 있는 이유, 슬프고 아파도 쓰러져도, 백번 감사할 수 있는 이유, 모두 절망처럼 보여도 가능성을 볼 수 있는 이유, 그 모두가 살아계신 하나님 그분이 나와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이 찬양이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의 고난에 많은 부분을 깨우쳐주길 소망한다.

부드런 주의 사랑의 손 내 눈물 닦으시네
깊은 수렁에서 나를 붙들어 건지시고
영원한 생명 길로 이끄시네
할렐루야 주를 더욱 사랑
내 평생 살 동안 주만 찬양하리
고난이 찾아올 때에도 난 감사하리
주가 내 곁에 계시니까.

찬양, 제이워십, 주가 내 곁에 계시니까.




[용어해석]

*Spinal Cord Injury (SCI) : 척수손상환자 


*ASIA : 미국척수손상협회(American Spinal Injury Association, ASIA)에서 제시한 '척수 손상의 신경학적 및 기능적 분류의 국제 기준', A,B,C,D로 나누어진다. 

   ① ASIA A: 완전손상, 신경학적 수준 이하의 운동 기능과 감각 기능이 없음, 

                      천골 4-5번의 항문감각이. 없음

   ② ASIA B: 불완전 손상, 천골 4-5번 항문감각을 포함한 신경학적 수준 이하에 존재

   ③ ASIA C: 불완전 손상, 신경학적 수준 이하에 운동 기능 있음, 손상 수준 이하의 주요 근육이 F이하

   ④ ASIA D: 불완전 손상, 신경학적 수준 이하에 운동 기능 있음, 손상 수준 이하의 주요 근육이 F이상

   ⑤ ASIA E: 운동과 감각 기능 정상


*SCI에서의 신경학적 Level : 척수 손상 레벨은 마지막 완전한 기능을 하는 곳

작가의 이전글 [Repla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