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시아 Oct 25. 2022

칼에 발이 달렸나

범인은 바로바로


저녁은 다 먹었고 아이들 사과나 좀 먹일까 싶어서 주섬주섬 사과를 꺼냈다.


씻어 나온 사과면 껍질 깎는 수고도 덜고 또 껍질에 영양가도 있다고 하니 통째로 먹이면 편하고 좋은데 '아... 귀찮아' 하면서 엄마로서 아이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챙기는 건 챙기는 거고 귀찮은 건 또 귀찮은 거구나 하는 분리 되면서 요상한 별개의 마음에 구시렁거리면서


과도를 찾는데


'어라? 과도가 없네?'


항상 주방 싱크대 서랍을 열면 네모난 수저통 안에 수저와 함께 과도도 같이 눕혀 놓아 두는데 


엇~! 칼에 발이 달렸나!


 


"여보~~~ 과도 어디 갔어?"


요새 집에서 취미로 빵을 만드는 데다 (식빵이며 호두파이며 모카빵이며 애플파이며 우...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집안일을 하는 시간이 나보다 더 많아진 남편(미안하고 고마워 여보..)에게 자연스럽게 물었다.



"응~ 그거 싱크대 아래 열면 있는 칼꽂이에 지후가 꽂아놨어~"



"엥?? 그걸 왜? 지후야~~ 왜 거기다가?"


이제 막 초3이 된 아들이 주방에서 쓰는 칼을 만졌다는 사실이 의아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해서 냉큼 물었더니


"어~ 엄마~ 내가 봤더니~ 나한테 위험할 거 같아서 거기다 넣어 놨어~"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은 어른들이 아이한테 위험할까 봐 감춰놓는데......


미안하다 아들... 엄마가 생각이 짧았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니가 니 몸을 참 잘 아끼는구나!!


그래~ 앞으로도 그렇게 너의 몸은 니가 잘 아끼고 건강하게 챙기렴~^^


앞으로 몸 건강을 위하여 술, 담배도 안 할 나의 자식을 생각하니 


참으로~ 진정으로~ 마음이 흐뭇해져 온다. 


실제 어른 돼야 알겠지만 우선은 행복하다. 







이전 13화 악력이 센 그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