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편선 Nov 05. 2023

오늘이 나의 가장 푸르른 날이다

첫 출판 기념회 인사말

7월에 글쓰기부터 시작해서 두 번의 공저를 내고

9월부터는 전자책 쓰기를 시작했다.

10월 말이 되어서야 원고 쓰기를 끝내고, 오늘 드디어 출판 기념회를 했다.




이제 나도 전자책 작가라는 명함 하나를 추가했다.






40대에 접어들면서  내 앞날에 대해 참으로 고민이 많았다.

그때 생각으로는 50대 이후부터는

40대까지 만들어 놓은 것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의 40대를 돌아보니 가진 것이 너무 적었다.

그래서 늘 불안하고,

앞날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좀 더 살아보니 알겠다.

50대라는 나이는

아니 우리가 살아가는 날은 언제든

나를 알아가고 나를 성장해가야 하는 나이라는 걸 알게되었다.




우리가 언제 이 세상을 떠날 지

그건 아무도 모르지만,

우리는 살아있는 그 날까지 그 모든 날에

나를 알아가고 나를 성장시켜 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

"삶에서 늦은 때라는 것은 없어."

"지금이 시작하기에 가장 빠른 때야."

그동안 말로만 존재했던 이 말들이

이제는 말이 아니라 몸으로 느껴졌다.




오늘 내 인생 첫 책 출판기념회를 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다.

난 앞으로

일과 관련된 책,

차박 다니며 느낀 감흥들,

시집이며 에세이 등등

또 많은 이야기들을 써 나갈 것이다.




오늘이 내 인생 가장 푸르른 날이다.

오늘도 나는 청춘이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도 나는 차박중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