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계약 취소하세요”…역대급 30% 할인 프로모

by 오토카뉴스

아우디 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A7 55 TFSI 콰트로 모델에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수입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temp.jpg 아우디 A7 전면부 / 사진=아우디코리아


temp.jpg 아우디 A7 전면부 / 사진=아우디코리아

이 모델의 기본 가격은 1억 592만 원이지만, 최대 1,600만 원의 제조사 할인을 받을 경우 실구매가는 8천만 원대로 낮아집니다. 여기에 딜러별로 추가 혜택까지 더해지면 제네시스 G80 풀옵션 모델이나 GV80 기본 모델과 비슷한 가격대가 됩니다.



포르쉐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가격은 절반 수준입니다.


temp.jpg 아우디 A7 전,측면부 / 사진=아우디코리아


temp.jpg 아우디 A7 전,측면부 / 사진=아우디코리아

A7은 포르쉐 파나메라와 동일한 폭스바겐 그룹의 MLB 플랫폼을 사용하여 '반값 파나메라'로도 불립니다. 파나메라 기본 모델이 약 1억 4천만 원인 것에 비해, A7은 절반 가격으로 비슷한 주행 성능과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A7은 340마력을 자랑하는 V6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해 0에서 100km/h까지 5.3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의 콰트로 4륜 구동 시스템은 빗길이나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합니다.


쿠페형 세단 중 유일한 모델로, 디자인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벤츠 CLS와 BMW 6시리즈 GT가 시장에서 사라진 지금, A7은 준대형 쿠페형 세단 시장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매끈한 루프 라인과 해치백 스타일의 실용성을 겸비해, 세단의 편리함과 쿠페의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넓은 트렁크 입구는 유모차나 골프백도 쉽게 실을 수 있어 패밀리카로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제네시스 구매자들이 A7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temp.jpg 제네시스 G80 / 사진=현대자동차


temp.jpg 제네시스 G80 /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2.5 터보 AWD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약 6,200만 원부터 시작하고, 3.5 터보는 7,100만 원 이상입니다. A7의 가격 경쟁력이 두드러집니다. 특히, G80 풀옵션 모델은 9천만 원에 육박해 오히려 A7보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G80 계약을 걸어둔 사람들이 고민 중"이라는 의견과 함께 "이 가격이면 독일차가 낫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A7은 30대와 40대 젊은 가장들을 겨냥했고, 실용성도 뛰어납니다.


temp.jpg 아우디 A7 측,후면부 / 사진=아우디코리아


temp.jpg 아우디 A7 측,후면부 / 사진=아우디코리아

A7은 쿠페형 세단이지만 뒷좌석 공간이 넉넉해 아이 두 명을 태우기에 충분합니다. 해치백 구조 덕분에 대형 짐도 쉽게 실을 수 있어 주말 가족 나들이에도 적합합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사양이 기본 제공되어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 기준 9.5km/L로, 340마력급 고성능 세단치고는 준수한 편입니다.



아우디의 이번 대폭적인 할인 프로모션은 침체된 수입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고가 빠르게 소진될 수 있으니 구매를 고려 중인 분들은 서둘러 전시장을 방문해보시길 권합니다.


https://autocarnews.co.kr/newcar/wildlander-chinasuv-toyotahybrid-midsizesuv-gacmodel/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게 진짜 한국 맞나요?”… 눈꽃 트레킹 코스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