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못봐요”… 겨울 여행지 6곳이 주목받는

by 오토카뉴스

겨울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전국의 겨울 축제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특히 눈과 얼음이 낯선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겨울 축제는 특별한 경험으로 여겨져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화천 산천어축제는 외국인 12만 2000명을 포함해 총 186만 명이 방문하며, 글로벌 겨울 축제로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CNN이 선정한 ‘겨울 7대 불가사의’, 뉴욕타임스의 주목을 받다


temp.jpg 강원 화천군 산천어축제 / 사진=KBS


temp.jpg 강원 화천군 산천어축제 / 사진=KBS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리는 산천어축제는 2011년 미국 CNN이 ‘겨울의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선정한 대표적인 겨울 축제입니다. 2003년 시작된 이 축제는 2006년부터 매년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밀리언 페스티벌’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지난해 1월에 이 축제를 ‘올겨울 아시아에서 꼭 봐야 할 축제 5곳’ 중 하나로 소개했습니다.



베트남, 홍콩, 타이완에서 현지 마케팅 진행


화천군은 내년 1월 10일부터 2월 1일까지 열릴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를 앞두고, 베트남, 홍콩, 타이완 등 아시아 3개국을 방문하여 본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동남아 지역의 여행사 대표들과 직접 만나 축제를 홍보하고, 프레스 투어를 통해 외신 보도를 유도했습니다. 12월 22일에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미국, 일본, 동남아, 유럽의 외신 기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분천 산타마을, 핀란드의 공식 산타 초청


temp.jpg 봉화군 분천 산타마을 / 사진=KBS


temp.jpg 봉화군 분천 산타마을 / 사진=KBS

경북 봉화군은 ‘분천 산타마을’을 내년 2월 15일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산타 조형물, 포토존, 트리 전망대, 크리스마스 거리 등으로 꾸며져 있어 전통적인 북유럽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핀란드의 공식 인증을 받은 산타가 방문해 관람객들과 사진을 찍는 ‘산타클로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어 해외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2월 24일에는 지역 예술인들의 음악 공연이, 25일에는 ‘뽀로로 싱어롱’ 공연이 열립니다.



제주 해변의 겨울 활용, 비수기를 극복하다


temp.jpg 비치 크리스마스 메모리 / 사진=제주시청


temp.jpg 비치 크리스마스 메모리 / 사진=제주시청

제주관광공사는 12월 13일부터 25일까지 제주시 함덕해수욕장 일대에서 ‘비치 크리스마스&메모리 2025’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름에 집중되었던 해변 공간을 겨울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감성적인 조명과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전시 연출은 SNS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시도가 제주 해변의 연중 활용 가능성을 넓히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와 넷플릭스의 협업, K-컬처와 크리스마스의 결합


temp.jpg 강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어롱 불꽃쇼 / 사진=에버랜드


temp.jpg 강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어롱 불꽃쇼 / 사진=에버랜드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는 넷플릭스와 협업하여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 기간 동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어롱 불꽃쇼’를 매일 저녁 상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K-컬처와 크리스마스 감성을 결합한 콘텐츠로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울산시는 ‘울산의 밤, 크리스마스 마켓’을 울산대공원 풍차 주변에서 12월 5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토요일에 야시장을 운영하며, 24일과 25일은 특별 개장일로 지정했습니다.



각 지역의 겨울 축제는 단순한 지역 행사를 넘어 계절성과 지역성,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 관광 자원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조명, 독특한 콘텐츠, 글로벌 마케팅이 결합된 이번 겨울, 국내 겨울 축제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https://autocarnews.co.kr/newcar/trip-button-fuel-efficiency-maintenance/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거 때문이였어?”…온누리 상품권으로 '금테크' 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