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지털 문해력 쑥쑥! <빨강 머리 토리> 아기그림책

by 토이미

안녕하세요, 토이미입니다!

sticker sticker

오늘은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자아존중을 배울 수 있는 아기그림책, <빨강 머리 토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빨강 머리 토리>는 '도서출판 북극곰' 회사의 대표작 중 하나에요! 북극곰(BookGookCome)은 환경 상생과 치유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어린이 도서와 교양도서를 출간하는 출판사인데요!


주인공 토리는 어느 날 머리카락이 마구마구 자라는 꿈을 꿔요! 그런데 맙소사! 다음날 일어났더니 이게 꿈이 아니었지 뭐예요! 마음대로 변하는 머리카락을 보며 토리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토이미가 <빨강 머리 토리>의 고민을 혼합 현실 속으로 가져왔습니다! 토리의 기분은 어떨지, 우리 아이와 함께 들어볼까요!?


빨강머리토리.jpg 빨강 머리 토리

어느 날 머리카락이 마구마구 자란다면?


빨강 머리를 가진 소녀 토리!
토리는 어느 날 머리카락이
마구마구 자라는 꿈을 꾸었어요!


빨강머리토리_1.png


그런데 맙소사!
아침에 일어나 보니
그게 꿈이 아니라
사실인 거예요!


빨강머리토리_2.png



토리의 머리카락은
제멋대로 변했어요!

지리 시간에는 지도처럼,
과학시간에는 행성처럼,
역사 시간에는 나폴레옹처럼
자라났어요!


빨강머리토리_3.png


휴.. 앞으로 또 어떻게 바뀔까?
토리는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했어요.
머리가 아프니 몸도 아팠어요.

토리는 제멋대로 변하는 머리 때문에
학교에 가기 싫었어요
빨강머리토리_4.png


그런데 다음날, 이게 웬걸
친구들과 선생님의 머리도
너무나도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이쁘게 바뀌었지 뭐예요!

토리도 생각했어요!
"나도 내 머리가 참 좋아!"



머리카락이 마구마구 자란다는 상상은 엉뚱하면서도 재미있습니다. 더군다나, 머리카락이 에펠타워, 나폴레옹, 지도처럼 변하는 모습은 기발하기까지 하죠.


아이의 시선에선 이런 생각을 할지도 모릅니다. "토리의 머리는 왜 빨강 색이지?", "토리의 머리는 왜 마구마구 자라날까?" 하지만 이내 곧 아이들은 알게 될 것입니다.


빨강 머리여도 괜찮아!
머리카락이 마구마구 자라나도 괜찮아!


중요한 것은 자신을 사랑하고 있는 그대로를 바라봐 주는 마음이 아닐까요? <빨강 머리 토리>에는 토리와 같은 아이들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소중한 마음이 담겨 있답니다!



토이미와 함께 빨강 머리 토리의 친구가 되어봐요!


요즘 태어난 아이들을 "알파 세대"라고 하잖아요! 디지털 네이티브, 즉 태어나면서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알파 세대 영유아들은 올바른 '디지털 문해력' 교육이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토이미가 <빨강 머리 토리>를 토이미북 속으로 데려왔어요! 토이미북과 함께 한다면 우리 아이가 토리의 고민을 소리로 듣고 공감할 수 있어요! 또한, 한자 한자 또박 또박 말하는 토리의 목소리를 듣고 디지털 문해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답니다!

빨강머리토리_gif_1.gif 토이미북으로 보는 <빨강 머리 토리>, 디지털 문해력 쑥쑥!


우리 아이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콤플렉스가 있을 텐데요. 토리가 머리 때문에 가지는 감정에 공감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자기 머리카락도 저렇게 자라나면 어떡하지? 무궁무진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상상력을 기를 수 있죠.


빨강머리토리_gif_2.gif


직접 토리의 학교 친구들이 되어, 자신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도 있어요! "내 머리도 토리와 같아!", "알록달록 색깔에 마음대로 변하는걸!" 내 머리가 어떤 형태든, 어떤 색이든 이 세상 그 누구보다 사랑스러운 나 자신의 모습인걸요!


빨강머리토리_가발.png


토이미 실감형 콘텐츠로 자아존중과 상상력, 디지털 문해력까지 한 번에!


<빨강 머리 토리>는 얼핏 보면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가 마구마구 자라서 벌어지는 소동극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는 우리 아이가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교훈이 있습니다.


머리가 제멋대로 자라고 움직여도 괜찮아! 그게 나쁜 게 아니야
나는 나라서 아름다운걸!


토이미북으로 직접 토리의 고민을 나누고 함께 공감한다면 나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자아존중을 배움과 동시에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디지털 문해력 또한 기를 수 있습니다. 토리와 친구들의 생각을 읽고, 이해하고, 상상을 통해 직접 자기화하는 경험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단순히 책을 읽을 때의 상황을 넘어, 무궁무진한 상상의 세계를 헤엄칠 수 있을 거예요.


미래 사회 필수 경쟁력 "디지털 문해력" 토이미 그림책과 함께 시작하지 않을래요!?


감사합니다.



https://mixvision.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누리과정>, 유아중심과 놀이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