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by 반이짝이
공정위4.jpg






쪽파김치 담그는법 중에서도 찹쌀풀을 따로 쑤지않고 꽃게액젓으로 맛을 내는 이영자 파김치 황금레시피 양념이 간단하고 따라 만들기 쉽고 맛있답니다.





1.jpg





간단한 영상레시피로 함께해보아요~





[재료]

쪽파 500 g , 꽃게액젓 50 ml , 배 1/8 개 , 양파 1/4 개 , 생강 손톱크기만큼 , 고춧가루 75 g , 새우젓 1/2 큰술 , 매실청 1.5 큰술





뿌리 끝부분을 잘라내고 겉껍질을 벗겨서 먹기좋게 손질해줍니다. 사이사이 흙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에 물에 담가 흔들어가며 흐르는 물로 헹구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2.jpg





초록 잎보다 하얀 줄기에 간이 밸 수 있도록 하얀 뿌리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비스듬하게 놓고 꽃게액젓 50ml를 부어 절입니다.





3.jpg





액젓이 절여질 수 있도록 20분 정도 둡니다. 간이 배면서 숨이 죽고 매운맛도 잡아주면서 감칠맛이 납니다.





4.jpg





절이는 동안 파김치 양념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볼에 배 1/8개, 양파 1/4개, 생강 손톱 크기만큼, 새우젓 건더기 1/2큰술, 매실청 1½ 큰술을 넣어줍니다.





5.jpg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줍니다.





6.jpg





간 재료의 준비한 고춧가루 2/3분량을 먼저 넣고 20분 정도 쪽파 줄기를 절이고 남은 액젓을 넣어줍니다.





7.jpg





양념을 버무리기 전에 나머지 고춧가루 1/3분량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8.jpg





고춧가루가 잘 버무려지면 절반 정도 양념을 먼저 덜어서 흰줄기부분에 바르고 나머지는 잎 사이사이 버무려주면 됩니다.





9.jpg





김치통에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알싸한 맛 그대로 먹는다면 바로 버무려 먹으면 되고 반나절 정도 두면 숨이 죽으면서 간이 배서 맵지않게 맛볼 수 있습니다.





10.jpg





이영자 파김치 담그는법 김치풀없이 양파와 배를 갈아 농도를 조절하고 설탕과 같은 감미료 넣지않고 달큰하고 깊은 맛을 내어줍니다.





11.jpg





이영자 파김치에 꼭 필요한 꽃게액젓은 네이버스토어에서 함께하세요~

후기도 완전 좋아요 :)





keyword
작가의 이전글지중해식 그릭샐러드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