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이짝이 Feb 13. 2022

추억의 과일사라다 만들기






좋아하는 과일과 재료를 넣고

부드러운 드레싱을 곁들인

추억이 방울방울 떠오르는

과일사라다를 만들었어요.


어린 시절 맛보았던 부드러운 달콤함이

한 번씩 떠오르곤 해서

만들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재료


사과 1개, 오이 1/2개, 귤 1개, 

메추리알 12개, 건포도 1T, 땅콩 2T



드레싱


마요네즈 3T, 플레인요거트 2T, 

꿀 2/3T, 허니머스타드 1/3T, 소금약간












과일을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해요.












귤은 껍질을 벗겨 알알이 분리하고,

오이는 씨를 제거하여

한 입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과일사라다 만들기 포인트

드레싱을 만들어주어요.

마요네즈 3T, 플레인요거트 2T, 

꿀 2/3T, 허니머스타드 1/3T, 소금약간












볼에 재료를 담아줍니다.

감초 같은 역할을 하는 건포도와

탱글 한 메추리알,

고소한 땅콩도 같이 넣어주었어요.












드레싱을 넣고 먹기 좋게 버무려줍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절반 정도 먼저 넣은 뒤

버무려가며 추가해 주었어요.












먹음직스럽게 그릇에 담고,

고명으로 땅콩가루를 뿌려주었어요.











레시피는 간단한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반이짝이 인플루언서 팬이 되시면 

더 많은 레시피를 함께할 수 있어요^^



작가의 이전글 수제 떡갈비 만드는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