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치고써 Feb 22. 2024

정신없는 하루

2024년 2월 22일 목요일, 비 오다 눈 오다 흐림


모든 직장인이 그럴 테지만, 오늘은 정말이지 정신없는 하루를 보냈다. 오죽 정신이 없었으면 날씨가 오락가락하며 바뀌는 것도 몰랐을까? 아침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가 약간 그치는가 싶더니 어느새 눈으로 바뀌었다. 아니, 눈이라기보다는 진눈깨비라고 하는 게 옳을 것 같다.


아침부터 팔을 걷어붙이고 힘을 썼다. 작년 3학년 연구실에 있던 교과서와 지도서, 참고 도서 및 참고 교구 등을 손수레를 동원해 옮겼다. 남선생님 4명이 달라붙었는데, 옮기는 데에만 거의 1시간 가까이 소요되었다. 우리가 옮기는 동안 여선생님들은 새로 옮긴 3학년 연구실에 자료와 책들을 가지런히 정리했다. 버릴 것은 버리고, 써야 것은 책꽂이에 꽂아놓겠다는 결정을 내리는 데에도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한숨을 돌리느라 창밖을 봤을 때, 뭔가 비보다는 알갱이가 것이 내리고 있었다. 우박이 아니라면 눈일 테다. 막상 유심히 지켜보니 눈이 아니라 진눈깨비 같았다. 집에 어떻게 갈까, 하는 걱정이 들었지만, 그건 걱정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 어차피 시간이 경과해 봐야 알 수 있는 것이다. 시간을 거의 작업에 소요했다. 일에 전념하다 보니 시간이 쏜살같이 흘러갔다. 이내 점심 먹을 시간이 되었다.


선생님들과 모여서 먹는 점심 식사, 오늘은 기분 좋게 내가 밥값을 냈다. 그러지 않아도 되는데, 처음부터 내가 거라고 했더니, 일부러 가장 저렴한 걸로 고른 같았다. 아무튼 여러 사람이 둘러앉아서 맛있게 느껴진다는 거의 진리에 가까웠다. 그동안 혼자 밥을 먹었는데, 밥을 먹으면서 이런저런 대화도 나누고 앞으로의 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있어서 좋았다.


지금 우리 학년의 동학년 교사 구성이 꽤 괜찮다는 말을 듣는다. 그건 내가 봐도 그렇게 보인다. 1년 동안 앞으로의 일이 무척 기대가 되는 하루였다. 비가 오든 진눈깨비가 오든 구름만 끼었든 할 일은 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잘된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