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작이 Sep 07. 2024

잠이 보약

2024년 9월 7일 토요일, 하루 종일 자다 깨다 자다 깨다를 반복해서 날씨는 모른다. 다만 일어나 보니 비가 약간 내리고 있었다.


원 없이 잤다. 어제 새벽 1시에 잠들어서 아침에 9시쯤 일어났고, 아침을 먹었다. 잠시 기다렸다가 12시가 약간 넘어서 청소기를 돌리고 바닥까지 닦았다. 좋은(?) 아랫집 이웃을 둔 덕분에 휴일에는 11시 이전에는 청소기를 돌리지 못한다. 돌리면 못 돌릴 것도 없겠지만, 그러면 또 인터폰으로 연락이 온다. 휴일에 잠을 조금 더 자고 싶은데, 청소기 소리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다는 것이다. 좋은 게 좋다고 괜스레 시끄러운 일을 만들고 싶지 않아 적극 협조하고 있다.


청소를 다 마치고 한숨 돌리고 나니 오후 1시가 약간 넘어서 있었다. 그래도 파스쿠찌에 가서 글을 쓸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생각대로 몸이 움직이질 않았다. 결국은 잠시 누웠다 갈까, 하는 생각이 화근이 된 셈이었다. 잠깐 누우면 되겠지 했더니 눈을 떠 보니 저녁 7시 반이었다.


황당하기 짝이 없었다. 소중한 토요일 하루를 이렇게 날리다니,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일어나 몸을 움직여 보니 제법 충전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었다. 매번 이렇게 하는 건 곤란해도 도저히 몸이 견딜 수 없을 때에는 이러는 것도 그렇게 나쁜 것만은 아닐 것 같았다. 그 대신에 늦게 일어났으니 남은 일정을 소화하려면 그만큼 서둘러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잠이 보약이라더니, 결국 내게 필요한 건 잠이었다. 그래도 솔직히 자도 너무 잤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체 잔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