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작이 Sep 18. 2024

모처럼 만의 달리기

2024년 9월 18일 수요일, 낮 최고기온 36도, 폭염경보 발령, 호우주의보 발령


정말 오랜만에 오늘 뛰었다. 공식적으로는 아마 몇 달 만이 아닌가 싶었다. 뛰는 장소는 아파트 주변이었다. 오고 가며 시간을 빼앗기고 싶지 않았고, 아직 본격적으로 달리는 데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집 주변을 달리는 게 좋을 것 같았다.


몇 달 만에 뛰어서 그런지 아주 짧은 거리를 뛰는데도 숨이 턱까지 찼다. 어제 하프마라톤에 도전하느라 꽤 오랫동안 달리기를 하고 있는 누군가가 조언해 준 대로 7:3의 비율로 달렸다. 7은 빠르게 걷기, 3은 달리기였다. 공교롭게도 내가 달리는 곳 주변은 한 바퀴가 640보 정도 나오는 곳이다. 그중의 1/3인 210보쯤을 뛴다. 나머지 430보는 빠르게 걷는다.

30분 동안 달리기가 목표였다. 처음부터 무리한다고 목표가 이루어지는 건 아니다. 오히려 초기 설정치가 너무 높으면 하다가 지치기 마련이다.


먼저 420보부터 빠르게 걷는다. 전체 거리의 1/3쯤 남았을 때 비로소 뛰기 시작한다. 속도가 붙을 리 없다. 몸의 균형은 두말할 것도 없다. 말이 뛰는 것이지 뛰는 모양새가 영 나지 않는다. 아마 누군가가 뒤에서 내가 뛰는 걸 본다면 뭐 저렇게 뛰고 있냐고 손가락질할지도 모르겠다. 뒤뚱뒤뚱거리며 뛰는 폼이 영 심상치 않다. 뭐, 이것도 자꾸 뛰다 보면 괜찮겠지, 싶었는데, 바퀴 수가 거듭될수록 뛰는 폼이 자꾸 흐트러지는 것 같았다. 총 10바퀴, 그중에서 2100보쯤을 뛰었다고 보면 된다. 글쎄, 거리로는 대략 1km 남짓 될까?


첫 술에 배부를 리 없다는 말만 믿으려 한다. 그래, 맞다. 뛰다 뛰다 보면 언젠가는 나도 제법 모양새를 갖추며 뛰는 날이 있지 않겠나 싶다. 아무튼 오늘 하루 달리기에 성공한 것만 해도 어디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23일 만에 운동 목표 수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