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똥꽃 Jun 13. 2020

여름휴가를 위하여

자기 최면

사흘 전 두 달 남짓한 여름휴가가 시작되었다. 사실 여름마다 한 달가량은 미국에서 보내는데 올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미국에서 가족들과 보내는 휴가를 포기해야 한다. 휴가 첫날은 특별히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그래 봤자 일곱 시 기상이다.) 낮에 낮잠을 두어 시간 자고 하루 종일 티브이를 보았다. 휴가 이틀째도 별 특별한 일은 없었다. 아침나절 브런치에 올라온 글을 읽고, 뱅킹을 하고, 오랜만에 식료품을 사러 갔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대부분 티브이를 보았다.


오늘은 주말이자 휴가 삼일째로 접어든다. 갈 곳도 없고 할 일도 없는 길고 무료한 여름휴가다. 이 휴가를 위해 그간 얼마나 피땀 흘려 일했던가? 뭔가를 열심히 하겠다고, 그렇잖아도 지친 심신을 더 괴롭힐 수는 없지만, 이 아까운 시간을 체념 속에서 모두 낭비해 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자기 최면이다.


'나는 성공한 사업가이고, 이곳은 하와이다. 나는 월급 사장을 두고 하와이에서 여름휴가를 즐긴다. 나는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할 수 있다. 나에게는 무한한 자유와 돈과 시간이 있다. 오늘은 무엇을 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까? 이렇게 축복받은 삶을 살 수 있어 너무도 감사하다!'


사실 나의 현실이 설정된 현실에 비해 그다지 초라하지는 않다. 어쨌든 앞으로 두 달간  무한한 자유와 시간과 넉넉한 자금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과장된 설정은 나를 행복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이렇게 활기찬 기운으로 나는 어하루를 보내고 싶은가? 체념이 아닌 능동과 긍정으로 만족스런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시 나는 무한한 자유와 시간과 돈을 가진 하와이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성공한 사업가가 된다.


무한 긍정 에너지를 느끼며 나는 보람찬 여름휴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계획을 세운다:

1. 매일 운동을 한다

2. 외국어를 배운다

3. 예술을 즐긴다

4. 독서를 한다

5. 쇼핑을 한다

6.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7. 드라마를 본다

8. 여행을 한다

9. 취미 생활을 즐긴다

10.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11. 사업 구상을 한다

12. 미래의 집 설계도를 만든다


앞으로 두 달간 나는 하와이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성공한 사업가로 살 것이다. 그토록 기다려온 여름휴가를 위하여! 나의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정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