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새봄 Jul 05. 2024

공부방 창업 컨설팅_홍보편

나만의 로고를 만들어라

프랜차이즈에서 개인 공부방으로 넘어올 때 가장 먼저 한 일은 로고를 만드는 것이었다. 나만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로고 말이다. 프랜차이즈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면 로고나 이미지 등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개인 공부방을 운영한다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므로 교재가 결정된 후 바로 만들어야한다. 보통은 아파트명이 들어가게 만들도록 권한다. 본원도 우남퍼스트빌 아파트인데, 퍼스트 (1등)와 아파트명, 이 둘의 중의적인 의미로 우남과 퍼스트를 합쳐서 우남 퍼스트 공부방으로 로고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미리 캔버스나 캔바를 몰라서 로고를 만들어 주는 전문업체에 의뢰했다.      



어린이날 선물이나 가방 제작 등을 할 때는 AI 파일을 많이 이용하는데, 미리캔버스나 캔바에서는 AI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점을 잘 기억해 두기를 바란다. 미리 캔버스나 캔바는 보통 JPG / PNG / PDF/ PPT/ MP4 / GIF파일 형태만 지원하고 있으니 이점도 기억을 해두자. 보통 전문업체에 의뢰하면 두 가지 정도 시안을 보내주고, 세 번 정도의 수정을 거친 후에 선택하면 된다. 


모든 문서나 안내문 홍보 물품에 로고를 아낌없이 활용하다 보면 입소문이 조금씩 나게 된다. 원장님들이 퍼스트의 의미를 좋게 생각하셨는지, 대부분의 원장님이 퍼스트라는 이름을 넣어서 로고를 만드셨다. 



그 외에도 위너스/리더스/ 지역명 등을 활용하여 로고를 제작하신다. 로고를 활용해서 홍보물 제작과 현수막, 그리고 배너 등을 만들 때 반드시 집어넣어서 디자인하고, 안내문이나 학습 결과물 등이 나갈 때도 반드시 로고 작업은 빠짐없이 진행해야 한다.      



로고는 어찌 보면 디테일의 차이인데,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것 같지만 로고는 그 공부방의 얼굴이면서 이미지이다.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데 이름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듯이, 반드시 초반 창업 과정에서 신중하게 선택하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부방 창업 컨설팅_회비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