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하나 작가 Oct 23. 2018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 47

부동산 재테크 10계명 - 3. 휴가 때 부동산 여행을 떠나라.

 나는 기본적으로 여행에 대해 회의적인 사람이다. 물론, 여행은 정말이지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힐링을 시켜주고, 시야를 트여주는 귀중한 경험이다. 하지만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에게, 지금 당장 돈을 모아야 하는 사람에게, 혹은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은 사람에게 여행은 단연코 '사치'라고 감히 단언한다. (물론 사업과 관련이 있는 여행은 예외다. )

 많은 직장인들이 휴가 시즌에 그동안 부족했던 수면을 취하거나, 해외여행을 가곤 한다. 여행이 사람들에게 주는 영감과 재충전의 기회는 소중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 사람들의 여행은 먹방용, SNS 업로드 사진 찍기용이다. 이는 여행이 사치인 이유다.

 우리의 목표는 부동산으로 재태크를 하는 것이다. 직장생활 중에는 부동산에 대해 공부할 시간도, 고민할 시간도, 연구할 시간도 많지 않다.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그러니 휴가 때만큼은 여행을 해도 부동산 여행을 해야 한다. 여유가 된다면 해외부동산 탐방을 가부는 것도 좋겠지만,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라면 아직은 국내 부동산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국내 부동산 여행이라고 해서 반드시 몇 시간씩 걸리는 타 지역의 땅을 보러 가란 뜻이 아니다. 바로 옆 동네 부동산 탐방도 좋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동네라면 그 동네 부동산에 대해 연구하자.

 물론 인터넷에서도 그 동네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겠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발품 팔아가며 얻는 정보도 못지않게 귀중하다. 그 동네의 분위기는 직접 가서 눈으로 보는 것이 제일 좋고 정확하다. 


-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 中


본 포스팅은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에 수록된 글입니다. 
https://coupa.ng/bgXbcx

http://m.yes24.com/Goods/Detail/79318755

https://coupa.ng/bznxog

후원하기 https://donaricano.com/mypage/1468305966_4nU81s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를 꾸준히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