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테크 10계명 - 3. 휴가 때 부동산 여행을 떠나라.
또 '부동산 관련 책'을 보는 것도 좋다. 책만큼 좋은 스승도 많지 않다. 나는 소설책을 잘 보지 않는데, 그 이유는 내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지식이 되거나, 돈이 되거나, 건강에 도움이 되거나)와 어떠한 연관도 없기때문이다.
감히 말하지만, 소설책이나 만화책은 돈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책으로, 그 책을 읽는 동안에 주인공은 소설 속 주인공일 뿐이다. 그 시간 동안 내 인생의 주인은 내가 아닌 소설 속 주인공인 것이다. 이는 내 인생에는 마이너스가 되는 활동이다. 이러한 책을 열심히 읽으며, 회사 월급이 안 오른다고,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을 비방하고, 남 탓하며, 허송세월을 보내는 일은 제발 없어야한다.
우리가 읽어야 할 책은 재테크와 관련된, 그중에서도 부동산과 관련된 재테크 책이어야 한다. 가능한 한 많은 책을 읽어야 한다. 깨끗하게 읽지 말고, 밑줄도 긋고, 메모도 하며, 중요한 페이지라면 페이지를 접기도 하고, 읽고, 외우고, 쓰고 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들을 체화시키고, 실전에 나설 계획을 찾아야한다.
그리고 간혹 책만 주구장창 읽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영혼 없이 책을 읽는 것은 무의미한 행동이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론나부랭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핵심은 실전에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실전에 강해지기 위해 책을 읽는 것이지,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 부동산 책을 읽는 것이 아님을 주지해야 한다.
-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 中
본 포스팅은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에 수록된 글입니다.
https://coupa.ng/bgXbcx
http://m.yes24.com/Goods/Detail/79318755
후원하기 https://donaricano.com/mypage/1468305966_4nU81s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를 꾸준히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