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81-90.
LA부터 오늘까지

100 플레이스 아홉 번째 이야기 모음

by 이리터
81. LA에서 가볼 만한 곳


The Getty

예술을 좋아하는 미국 석유부자의 개인 소장품 전시관입니다. 모노레일까지 타고 올라가야 하는 어마어마한 스케일에 관람료는 공짜. '돈이 정말 많으면 이렇게 멋있게 쓸 수도 있구나' 싶은 생각을 처음으로 해봤네요. 야외 정원과 테라스에서 내려다보는 LA 전망도 예술의 일부로 느껴졌어요.

2012. 12


82. 일본식 덮밥, 오므라이스, 카레 맛집


카레

카레 주제에 왜 이렇게 예쁘냐며 카레 덕질을 하게 만드는 성북동 카레입니다. 정말 일본 동네 식당에 와있는 듯 조용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분위기로, 혼자만의 식사 시간을 보장받는 느낌이 좋아요. 1~2주에 한 번씩 신메뉴가 나와서 계속 가야만 할 이유가 생겨요. 지금까지 세 번 가봤는데 저는 기본 메뉴인 시금치 카레가 제일 맛있었어요.

2018. 4


83. 배달·포장 맛집


60계 분당정자점

개취로 요즘 제 입맛에는 '60계 간지치킨'이 제일 맛있습니다. 간장 베이스 치킨인데 마요네즈 소스에 찍어먹으면 짭짤 고소하고 맛있어요. 매장 당 하루 60마리만 튀겨 깨끗하다니, 왠지 다른 집보다는 몸에 덜 해로울 것만 같습니다. 그랬으면 좋겠네요.

2018. 6


84. 가을에 떠오르는 음식


커피가게동경

여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마시는 저는 '가을'하면 따뜻하고 달달한 커피가 생각나요. 아인슈페너가 맛있기로 유명한 커피 맛집 망원동 '커피가게동경'을 추천합니다. 이곳의 어두컴컴하고 포근한 분위기도 가을을 닮았어요. 곧 찬 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아인슈페너를 맛볼 수 있겠네요.

2018. 8


85. 태풍 오는 날에 친구들과 놀 수 있는 곳


사운즈 한남

'어반 리조트'라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공간. 일호식에서 밥 먹고, 콰르텟에서 빵과 커피 마시며 수다 떨고, 스틸북스에서 책 좀 보며, 쇼핑까지 즐기면 하루 코스 나오네요. 사운즈 한남에 처음으로 가본 그날도 비바람이 몰아쳤던 기억이 납니다.

2018. 5
2018. 7


86. 지하철로 가기 쉬운 맛집


어스핸드위치

4호선 성신여대역과 6호선 보문역 사이에 있는 샌드위치 맛집입니다. 사장님 혼자 요리하시는 원테이블 식당이지만 기다려서 먹을만합니다. 시그니쳐 메뉴 '에베카도샌드위치'는 꼭 드셔 보시고요, 샌드위치 집이지만 스테이크, 파스타 맛도 훌륭하다네요.

2017. 11


87. 한 번쯤 살아보고 싶은 도시/동네


멜버른 St.Kilda

바다를 좋아하지만 도시를 벗어나 사는 건 상상할 수 없는 천생 도시인입니다. 세인트킬다에서는 바다 저 끝에 멜버른 도심 빌딩 숲이 보이는 광경이 신기했어요. 한국에서는 겨울일 날씨에 이 곳 계절은 반대라, 해변에서 여유로운 여름날을 보내는 사람들의 표정이 참 행복해 보여 질투가 났습니다. 왜 멜버른이 매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뽑히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2017. 3


88. 스무 살의 나를 소환하는 그곳


서른즈음에

스무 살, 대학 입학과 동시에 들어간 동아리 사람들의 아지트 술집이었습니다. 글 쓰고, 음악 듣는 걸 좋아하는 아날로그 감성 집단이라 모두 이곳의 분위기를 좋아했던 걸로 기억해요. 그땐 너무 어려서 맥주의 맛을 잘 몰랐는데, 레드락 생맥주에 데킬라 샷을 퐁당 떨어뜨려 먹는 일명 '데드락’은 좋아했어요. 데드락 한 잔에 정말 별의별 얘기를 다 하곤 했는데.. 지금 정말 서른을 앞둔 나이에 돌이켜 보니, 스무 살의 장소가 '서른즈음에'였다는 게 참 기분이 이상하네요.


89. 계절의 명소


산굼부리

가장 좋아하는 계절 가을, 그중에서도 내가 사랑하는 10월. 화려한 단풍보다는 은은한 억새밭을 좋아해요. 산굼부리 억새풀밭 사이에 뒤덮여 황홀했던 3년 전 10월 제주의 오후를 잊지 못해요.

2015. 10


90. 오늘 가고 싶은 곳


베를린 돔

안식휴가 28일 남았는데 하루하루 기다리는 게 너무 힘드네요. 오늘 당장 떠나고 싶어요. 안식휴가 첫 여행지는 2년 전에 갔던 베를린, 첫날 도착하자마자 베를린 돔에 가서 그때 그 기분을 다시 느껴볼 생각이에요.

2016. 6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