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말 따로 생각 따로

말실수 대잔치


단어가 잘 생각나지 않아 애먹으신 적 있으세요? 


머리로는 알 것 같아서 뇌가 막 간질간질하고, 입에서는 맴도는데 단어가 입 밖으로 나오지 않을 때가 있지요?. 바쁘거나 피곤한 때면 단어들이 더 잘 생각나지 않는 것 같아요. 

 저는 다른 것은 몰라도 사람 이름이나 얼굴을 기억하는 데는 남다른 재주가 있었어요. 여기에서 포인트는 있었었다는 사실.ㅎㅎ 들은 이름은 사람의 얼굴과 매치해서 기억했는데 요즘은 의아스러울 정도로 사람의 이름들마저 생각이 당혹스러울 때가 있어요. 머리로는 알겠는데 명확한 이름 석자가 입 밖으로 나오지 않아 애를 먹거나 딸들의 이름을 바꿔 부르기가 일쑤이지요. 또 생각 따로 말 따로 일 때가 있어서 말실수들로 어이없이 웃게 되는 때도 있지요. 




나무 작가네 말 따로 생각 따로 대잔치!



저는 요즘 부쩍 그런 것 같아요.

제가 요즘 자주 반복하는 말실수인데요. 


“얼른 옷 벗어 쓰레기통에 넣어”

정답은 얼른 옷 벗어서 빨래통에 넣어요


큰아이가 무엇을 하고 있는데 막냇동생이 옆에서 계속 방해가 되니 동생에게 하는 말

“가서 책을 읽던지 레고를 읽든지 해’ ㅋㅋ 정답은 “책을 읽던지 레고를 하든지 해"였습니다.


딸이 목욕하고 나와하는 말 “엄마 저 피부 발라주세요”

정답은 “엄마 저 로션 발라주세요”


아빠가 메리야스를 뒤집어 입는 딸을 보며 하는 말 

“마리오스 뒤집혔다”


아침에 일어난 딸에게 “잘 잤어? 빨래 개자”

“정답은 잘 잤어? 이불 개자”

딸들 말에 의하면 제가 젤 자주 하는 말실수라며 ㅋㅋㅋㅋ

(매일 아침 하는 말인데 매일 이럼 곤란하죠???!!! ㅋㅋㅋ)


밥 먹는데 장난하며 밥 잘 안 먹는 딸에게

“빨리  입어”` 정답은  “빨리 먹어”


“잘 먹었습니다. 하는 딸에게 “그래 그릇 쓰레기통에 넣어”

정답은 “그릇 싱크대에 넣어”


여기까지가 저희 집의 말 따로 생각 따로였습니다.








재미있는 말실수 대잔치!


잘 알고 있는 이야기 중 이런 이야기가 있지요?


� 소보루빵 사러 빵집을 갔는데, 주인아저씨 얼굴이 곰보인 걸 보고 

갑자기 당황하여 "소보루 아저씨, 곰보빵 주세요" 했다는 이야기요. 


뒤이어 알려진 말실수 들을 알려 드릴게요.


� 회갑잔치가 기억이 안 나서 육순, 회갑이 겹쳐서 "어르신 육갑 잔치 잘 치르셨어요?"....ㅋㅋ


� 애기 엄마가 교보문고에 가서 한참 책을 찾는데, 

점원이 와서 무슨 책 찾으세요? 도와드릴까요? 했더니 

애기 엄마 하는 말 "돼지고기 삼 형제" 있나요? 

점원 "아~네 ~  "아기돼지 삼 형제" 찾으시는 거 맞지요?


� 아이스크림 사러 가서 '설레임'이 기억이 안 나서 " 망설임 주세요~" ㅋㅋㅋ


� 은행에 통장 재발행하러 가서 "이거 재개발해주세요." ㅋㅋㅋ


� 시댁에 보낼 이바지 음식 주문을 하려고 전화를 해서 하는 말

~ "여보세요~ 씨받이 음식 주문하려는데요"


� '우리 부모님은 한 살 차이신데요'라고 해야 하는 걸..."우리 부모님은 연년생이세요"....ㅋㅋ


� 친구 집에 갔는데 그 어머님이 "포클레인 먹어라~" 알고 보니까 정답은 콘프레이크... ㅋㅋㅋ


� 커피전문점에서 당당하게 커피를 시킵니다. "아프리카노 한 잔이요....." ㅋㅋㅋ


� 누구랑 전화 통화하다 갑자기 주머니에 뒤적이며 하는 말 “나 핸드폰 없어졌어!! 

    좀 있다 통화하자"~하면서 전화를 끊었다는 사연 



아 저도 이것 몇 번 해본 것 같아요. 통화하면서 헉하고 깜짝 놀랄 때가 있죠.

전화 통화하다 "잠깐만 나 핸드폰 없어졌어." 하는 말에 더 재미있는 건 전화기 저편에서 들리는 말

“어떡해. 얼른 끊고 잘 찾아봐.” 

( ㅋㅋㅋㅋㅋㅋ 핸드폰은 우리의 손에서 안녕하세요.)


저 여기서 고백하자면 냉장고에서 핸드폰 찾아본 경험 있는 뇨자랍니다. 코코코 딱 한번 ㅋㅋㅋ

(너무 했지요? TT 드라마에서나 나와야 하는 거 아닌가요??!!)




여기서 대박 사건!

저희 아이들이 어릴 때의 일이에요.

 친척집에 다녀와 한밤에야 집에 도착했지요.

 차에서 내려 아이들을 챙겨 엘리베이터를 타고 집으로 올라가고 있었어요. 

큰 딸은 걸리고 셋째는 제가 아기띠를 하고 있었지요.

둘째 딸을 등에 업은 남편이 눈이 커져서 하는 말

"서정이 어디 있지?"

큰 아이가 어리둥절 "아빠 등에요." ㅎㅎ


오늘은 일없이 실없이 웃어보자고 말 따로 생각 따로 모아서 올려보아요.^^ 

여러분들의 재밌는 말 따로 생각 따로 경험담이 있으시지요?

다음엔 그걸 모아서 말 따로 생각 따로 2를 올려야겠네요. 

(말 따로 생각 따로 그게 뭐예요? 해야 하는데 우리 다 할 말 많죠????ㅋㅋ)


바쁘게 살아온 하루, 잠깐 웃고 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소소하더라도 웃을 일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더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밤 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초등학교 2학년 막내딸과 몽골 친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