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끄적끄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획자 Sep 06. 2023

자차 출퇴근러를 위한 '윌라' 도서 추천 1

자기계발 도서 추천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출근하면서도 퇴근하면서도 일 생각만 하는 삶은 어떨까..?

나는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결과물 없이 워라밸만 외치는 삶도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여기서도 저기서도 일만 생각하는 워커홀릭도 딱히 좋지만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출퇴근 시간에도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오디오북을 듣는다.


출근 시간에는 일 머리를 깨우기 위해서 자기 계발 관련 오디오북을 듣고
퇴근 시간에는 나 자신을 깨우기 위해서 끌리는 소설을 오디오북으로 듣는다.

사실 이렇게 되면 그 전날 퇴근 시간에 듣던 오디오북을 출근길에도 듣고 싶을 때가 많지만

의식적으로라도 회사에서의 나와 집에서의 나를 분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실 요새는 그게 잘 안 돼서 '달러구트의 꿈백화점'만 주구장창 듣고 있는 중이다.)



서론은 이 정도면 됐고 지난 글에 이어서 윌라의 자기계발 관련 콘텐츠를 몇 가지 추천해볼까 한다.







서비스기획 관련 콘텐츠


옥션부터 쿠팡까지! 

서비스 기획자를 위한 이커머스 생존 전략


서비스 기획을 공부해 본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 찾기가 더 어려울 거라고 생각되는 도그냥님의 강의 녹화영상이다.

일반 오디오북이 아니라 강의하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이긴 하지만

화면을 보지 않고 오디오로만 듣더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기에 추천한다.


책으로도 발간된 내용으로 알고 있는데 윌라에서는 책이 아닌 동영상 강의로 확인할 수 있다.

거의 7시간에 달하는 길고 긴 강의지만, 쉽게 알기 힘든 서비스 기획 관련 내용을 굉장히 함축적으로 담았다고 생각했고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었다.


모든 서비스기획자에게 추천하지만 제목 그대로 이커머스 도메인에 관심 있는 기획자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보통의 기획자에서 잘 나가는 PM/PO가 되기까지


이 또한 오디오북이 아니라 강의 녹화 영상이다.

이 영상에는 서비스기획을 공부한 사람이라면 모르기 힘든 사람이 한 명 더 등장한다.

기획자 데이먼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조영수 님이다.

기획자 데이먼 님과 도그냥님이 서비스기획에서 한 발 더 나아가 PM/PO에 대해 강의하는 영상이다.


모든 포지션이 정확하게 나눠져 있는 큰 회사가 아니라면 

서비스 기획을 하다가 기획 업무뿐만 아니라 PM 업무를 진행하게 될 때도 드물지 않다.

그리고 서비스 기획에서 점점 바운더리를 넓혀나가다 보면 PO가 될 기회가 생기기도 한다.

PM과 기획 사이에서 고민하는 기획자나 더욱 성장하고 싶은 기획자가 들으면 좋을 강의라고 생각한다.


들은 지 오래돼서 정확히 기억나는 것은 아니지만,



당장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이야기는 아니더라도
장기적인 나의 방향성에 대한 가이드를 줄 수 있는 좋은 강의라고 생각한다.








직장 생활 관련 콘텐츠


회사가 힘든 당신에게 : 

나를 지키며 나의 가치를 올리는 10가지 기술


저 10가지 기술이 다 기억나는 건 아니지만 정말 인상 깊게 들었던 오디오북이다.

다 듣고 한 번을 반복해서 들은 몇 안 되는 오디오북이기도 하다.

나름 나쁘지 않게 해오고 있었다고 생각했던 나의 직장생활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해주는 글이었다.


회사가 괴롭고 나만 열심히인 것 같다면 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들으면서 2번 정도 뒤통수를 맞는 느낌이 들었다.


직장에서 동기와 경쟁하려 하지 말고,
동료를 돕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내가 준 도움이 돌아오지 않더라도 섭섭해하지 마라.
당구에서 쿠션 맞고 공이 움직이듯이
내가 도움을 준 동료가 아닌 이를 바라보던 다른 동료가 도움을 갚아줄 것이다.




트렌드 코리아 2023


이미 매년 발간되는 트렌드 코리아 서적을 챙겨보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을 것이다.


사실 마케터나 사업팀이 아니고서야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책이 아닌 데다가

책의 두께 또한 제법 두껍기 때문에 구매하거나 펼쳐보기 망설이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트렌드라는 건 몰라도 죽진 않겠지만
안다면 100걸음을 앞서 나갈 수 있는 부스터라고 생각한다.


윌라를 결제한 직장인이라면 꼭 한 번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기에 뇌에 힘을 좀 풀고 들어도 된다는 장점도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물경력이 나쁘기만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