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니와 알렉산더 Jan 19. 2024

1969

1월 19일

불면의 3시

바람이 너무 차갑다고 칭얼대는

창문을 달래며

뒤척이다가


어느 별과 눈이 마주친다

이름은 묻지 않은 채

나는 그녀에게 좋아한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린치를

그녀는 요즘 듣는다고 말했다,

조니 미첼을


스티브 잡스가 미첼을 좋아했는데

나는 그 은하수에서도 아이폰을 쓰냐고 물었다

(은하수가 영어로 갤럭시라는 사실이 나는 웃기다)


별들 사이에서는 어떤 패션이 유행하냐고 물었다


불면의 4시

나의 아이폰에 저장된 217명

편하게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별에게 번호를 물으려다

나에게 친구는 과분한 것 같아

이내 포기한다


불멸의 5시

조니 미첼 앨범을 찾아 듣는다

자켓 사진 속 금발의 여자가

와인을 마시며

담배를 피운다


나만큼 쓸쓸해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