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윤이 May 01. 2021

애정 결핍

사랑이 넘치거나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내가 아이들을 가르치기 시작했던 어느 해 여름

엄마의 바람이 큰

7살짜리 남자아이가 들어왔다.


그 아이는 내 옆에 바싹 붙어 앉아 나의 팔을 더듬기를 좋아했다.

먼발치에서 바라보고 있던 8살 아들이

그 아이가 돌아간 후

"엄마, 그 아이 안 가르쳤으면 좋겠어요." 한다.

이유는 내가 사랑하는 엄마의 팔을 나 말고

다른 아이가 더듬고 있는 것이 싫어서였던 것이다.


                  ************************


며칠 전에 초등 1학년 여자아이가 들어왔다.

할아버지와 살고 있는

내 기억에 있는 캐릭터로는 삐삐 같은 아이다.

가끔 손을 더듬으며 옆에 기대곤 한다.


어느 날 은

옆에 앉아 공부를 하다가

팔을 더듬기 시작했다.

순식간에 내 팔 위쪽 상완근을 주무르고 있었다.

"아, 좋아!"를 반복하며 내게 착 달라붙는다.


그만 손 내리라고 했는데도 아이는

선생님 좋앙~ㅎ하며 아이의 손은 내 팔을 주물럭거린다.

이런 행동 성추행이야 손 내리지 않으면 경찰 부를 거야 했더니

아이는 마지못한 표정을 지으며 손을 내려놓는다.


아이에게 엄마랑   엄마 팔도 만지고 잤어? 했더니

아이는 고개만 끄덕인다.





작가의 이전글 대장내시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