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ood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들러 Oct 09. 2023

Big word: Sports(2)

Doodle! 제 11호

운동 하기 싫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번 스포츠 편.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틀리지는 않지만, 시작하는 것 만큼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운동이죠. 지난 편에서 운동에 대한 정보를 나눴다면, 이번에는 운동을 포기하지 않도록 잡아줄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해요. 이번 편은 스트레스받지 말고 가볍게 재밌게 보세요! 렛츠고-!





5. 집에서 운동하는 방법, 닌텐도

집을 벗어나는 게 너무 힘든 사람은 운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는 두들러의 오랜 고민이기도 해요. 닌텐도가 제시하는 답은 닌텐도 스위치를 활용한 가상 스포츠 게임이죠. 게임의 재미와 운동의 재미 둘 다 잡았다고 야심 차게 말하는데, 침투부 영상을 보니 같이 즐길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금상첨화일 거 같더라고요?! 조사하면서 드는 생각은 ‘스위치, 너 좀... 사고 싶다?’.

'나는 친구가 더 필요해'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6. 운동에 스며들기

운동을 직접 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을 일상에 들일 수 있는데, 두들러는 운동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윤성빈, 김종국 등 운동 전문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여러 콘텐츠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 두들러들도 운동 권태기를 이길 수 있게 도와주는 좋아하는 운동인 한 명 만들어두면 어떨까요?





7. It’s all about the MINDSET babe

운동에 미쳐있는 친구가 매일 본다며 두들러에게 추천해 준 영상으로 처음 알게 된 David Goggins는 강력한 동기부여 영상들로 유명해요. 고강도의 운동을 매일 하는 그이기 때문에 그가 운동하면서 얘기하는 쓴소리들은 마음에 더욱 와닿죠. 그가 얘기하는 것은 운동을 하기 위한 목적을 찾지 말라는 거예요. 운동을 하는 목적은 오로지 당신 그 자체라는 거죠. 일어나라, 뛰어라, 그리고 반복해라. 그의 조언은 간단해요. 운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행동하겠다는 마인드셋이라고 강조해요 (여기서 두들러 여러 명 찔리고 있나요..?!). 이러한 마인드셋은 어떤 활동에서든 다 적용할 수 있죠. 꾸준히 운동을 하기 위한 마인드셋이 갖추어져 있다면 무엇을 하던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8. 매일 꾸준히 기록하는 것

우리는 가끔 무언가를 힘들게 하고도, 그걸 쉽게 잊고 스스로를 낮게 평가하는 거 같아요. 메타인지를 높이고 나를 사랑하게 만들어주는 방법 중 기록을 추천합니다. 기록을 통해 복기하고, 현재를 객관적으로 인지하면 불안함이 많이 사라지더라고요. 특히 꾸준한 운동, 꾸준한 기록을 강조하고 싶은데요, 꾸준함은 매일 10만큼 완수하는 게 아니라 어제는 2만큼, 오늘은 15만큼, 내일은 8만큼 하더라도 매일 행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과도한 강박은 버리고 일단 매일 해보는 거, 우리 그렇게 꾸준함을 길러보자고요!





운동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지고, 노출도가 높아진 것은 굉장히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해요. 두들러가 운동을 좋아하는 이유는 신체적인 건강보다도 정신적인 건강 때문이에요. 운동을 하는 순간의 몰입, 잡념은 없애주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즐거움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적당히 독하게 성장하는 나의 모습이 자존감 향상에도 좋더라고요. 신체적인 건강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니 일석이조죠.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도 이렇게 말했었어요, '모든 사람들이 러닝을 한다면 지구는 지금보다 훨씬 평화로울 것'이라고. 혹시 요즘 마음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산책을 권해볼게요.


그럼 다음 주에 살아있는 주제로 두들두들.

매거진의 이전글 Big word: Sports(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