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영희 Jul 26. 2022

이름을 짓다

투명인간들의 모임




강이지 이름을 지으려고

식구들이 모였다

강아지는 무대 위에 올려지고

우리는 관객이 되어 뚫어지게 쳐다봤다

3개월도 채 되지 않은 눈빛에

가슴이 흔들리고 있었다



잠깐의 적막을 깨고

딸아이가 감자라고 먼저 말했다

나는 품종이 찰스 스파니얼이니

찰스라 말했고

남편은 까맣고 복스럽다고 깜복이라고 말했다

듣고 있던 아들이 감자는 좀 그렇고

찰스는 느끼하고

깜복이가 좋은 것 같아요

두 표에 깜복이의 명찰을 달고

마음을 포개니 온기가 몸을 타고 흐른다



모두 다 밥만 먹으면 사라지는

투명인간들이 몇 년 만에 한자리에 모여

입김을 나누고 있다

강아지 한 마리가

그들을 인간으로 만들고 있었다 

물기 먹은 대화가  방안을 메우고

우리 가족은 네 명에서 다섯 명이 되었다

처음으로 배 아프지 않고 낳은 아들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시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