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리 Jun 17. 2023

사람들은 나를 좋아하는 게 맞을까?

눈의 심정으로 보는 누구도 알 수 없는 눈의 이중성

보통 1년이 며칠인지 물어보면 365일이라고 대답하는데 나에게 1년은 그것의 절반도 되지 못하지만 그래도 나를 기다려주는 사람이 있기에 그것에 힘을 얻어 나타날 수 없는 날들을 버텨내곤 한다.


나는 나타날 수 있는 나라가 한정되어 있으며 멀리서 나를 보기 위해서 내가 있는 나라로 찾아오기도 한다. 늦은 겨울에 대부분 찾아가지만 다가갈 때마다 나를 반겨주는 아이들이 있다. 내가 예상 없이 찾아갔을 때도 와 눈이 다하면서 신난 아이들의 목소리에 힘껏 더 많이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많이 내리기도 한다.


그동안 사람들을 지켜본 결과 내가 나타나면 눈사람을 만들기도, 눈싸움, 또 아무 발자국 없는 하얀 눈에 발자국을 남기기, 눈썰매 타는 것을 하는 등 나로 인하여 같이 놀면서 추억도 쌓고 즐거움을 느끼는 등 여러 가지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존재라고 생각하기도 하였다. 또한, 사람들의 감정은 잘 모르겠지만 내가 내리는 것을 멍하게 지켜보는 경우도 많이 있어 아무 생각 없이 나를 보고 있으면 마음의 평화를 느끼기도 한다고 하였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놀 때가 즐거운 일들 중 하나인데 날씨가 추울 텐데도 나와서 만지려고 하기도 하며 또 나는 똑같은 나인데 흙이랑 섞였다고 만지기 싫어하기도 한다.


이렇듯 나는 사람들에게 매번 즐겁게 해주는 것은 아니었다. 눈을 많이 내리고 나면 그것들이 녹아 빙판길이 만들어지기도 하였으며 빙판길로 인한 미끄럼, 찻길 사고 등 여러 문제로도 다가오기 때문이었다. 이렇듯 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도하지만 슬픔을 다가오게도 하는 것이었다. 내가 다가오는 것은 좋지만 나로 인한 영향력이 좋은 만큼 그 뒤에 나쁜 점이 항상 뒤에 따라온다.


이렇게 나의 나쁜 점이 있기에 사람들은 나를 사라지게 하려고도 한다. 내 위에 모래를 뿌려 사람들이 걸어 다닐 때 미끄럽지 않게 하거나 염화칼슘이란 것으로 나를 녹이기도 하는데 어떤 면에서는 나를 좋아하고 어떤 면에서는 나를 싫어하게 하는데 과연 사람들은 나를 좋아하는 걸까 싫어하는 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물건의 불행한 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