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린왕자 Mar 07. 2024

꽃보다 예쁜 당신

엄마요, 봄이네요.

엄마요, 봄이네요

당신이 기다리던 봄이네요

그곳엔 봄이 왔나요

따뜻한 봄바람이 내게 닿네요


해마다 피고 지는 꽃이건만

당신에게 딱 한 번

아픈 몸을 지탱하느라 버거웠을

그렇게 꽃구경을 시켜 준 나는

엄마를 부르면 아프네요

벚꽃을 보면  아프네요


웃는 모습이 벚꽃보다 예뻤죠

그래서 더 가슴 아파요


누구에겐가 봄은 희망이고

누구에겐가 봄은 아픔일 수 있고

그렇게 각기 다른 봄이지만


꽃은 예쁘네요ㆍ봄꽃은 더 예쁘네요


벚꽃이 만발한 소담스러운 공원길

엄마 앉았던 자리에 미소가 앉았네요

오늘도 엄마는 웃고 있구


바보, 나는 지금에서야

벚꽃보다 엄마가 더 이쁘다는 걸 알았어요


꽃잎 사이로 엄마가 보이네요

웃고 있는 그러나 아픈 미소의

가느다랗게 퍼지는 햇살사이로

봄바람이 살랑거리네


꽃을 보고

여름에 떠나신 당신

당신의 가슴에 머무른 봄날의

따뜻하고 화려했던 미소를 기억해


#일찍피는자엽자두꽃#벚꽃을닮은

작가의 이전글 아물지 않는 상처도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