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치 Jun 09. 2022

아프니까 마흔이다

오늘의 인생(20220609목)

지난주 운동하다가 허리가 아팠다. 다음  일어나니, 불편함이 느껴졌지만, 1월에 아플 때보다는  아팠다. 다행이었다. 그다음  출근했다. 허리가 아팠지만 해야  일이 많았다. 특히 허리를 사용해야  일들이 말이다.


어제와 오늘은 종일 누워있었다. 어제는 피곤해서 누워있었고, 오늘은 허리가 아파서 누워있었다. 종일 누워있으니 우울감이 밀려온다. 해야 할 일, 읽을 책들, 써야 할 글들이 많은데 이러고 있으니 말이다.


오후에 솔과 함께 밖에 나갔다. 아무 카페에 들어가 솔은 초콜릿 밀크티와 나는 꿀 커피를 한 잔씩 마셨다. 읽으려고 가져간 책은 그냥 폼이다.


솔이랑 30분 동안 카페에서 수다 떠니, 기분이 한결 나아진다. 그렇지만 몸이 아프다는 것, 그것 때문에 아무것도 못 한다는 것에 좌절감이 더 크게 다가온다.


공자는 ‘마흔을 불혹’이라 했다.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다고 말이다. 그러나 그것도 몸이 건강해야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것 같다. 몸이 불편하니 우울감과 조그만 유혹에도 마구 흔들린다. 사실 오후에 하교한 율에게 ‘숙제를 물어보길래.’ 조금 짜증 냈다.


‘건강과 운동만이 살길이다.’


5월부터 달리기와 자전거 타기를 시작했고, 6월부터는 수영을 화, 목 반 등록했고, 농구도 꾸준히 참석하려고 했는데. 그나저나 오늘 수영 가는 날인데, 허리가 아파서 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민폐지만 나 홀로 아쿠아로빅이라도 하고 와야겠다.


아프니까 마흔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이 있는 곳에 열정도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