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치 Jul 14. 2022

부자(父子) 수영팀

오늘의 인생(20220714목)

수영을 다시 시작한 첫날, 25m 래인이 100m 트랙처럼 길어 보였고, 수영 시작  스트레칭할  고요하게 흐르는 물소리는 산속 어느 깊은 곳의 계속 소리 같았으며, 7  입었던 수영복이 수영 중에 혹시나 찢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아무런 사고 없이 50일이 지났다.


조금씩 수영장에 익숙해지더니, 주변의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중에서 내 옆에서 같이 스트레칭하는 부자(父子) 수영팀이 눈에 가장 띄었다. 이 부자( 父子)는 매일 결석하지 않고, 열심히 수영을 배우는 것 같았다. 아빠는 30대 후반으로 보였고, 아들은 초등학교 4학년 같았다. 아들의 수영복이 조금 커서 흘러내릴 것만 같았지만 아들은 스트레칭 시작 전에 자유형 팔 돌리기 연습하면 나름의 루틴이 있었다. 그런 아들의 모습을 옆에서 바라보는 아빠의 모습은 알 수 없는 표정이었다.


스트레칭이 끝나고, 나는 중급반으로 그 부자(父子)는 초급반으로 이동했다. 내가 접영을 열심히 배울 때, 그 부자(父子)는 나란히 물 밖에 엉덩이를 내놓고 자유형 발차기를 열심히 연습하고 있었다. 처음 봤을 때, 아빠는 수영을 조금 할 것 같은 카리스마였는데, 부자(父子)가 나란히 앉아서 발차기하는 모습이 어색하지 않고, 보기 좋았다.


강습이 끝나고, 샤워하면서 무뚝뚝할 것 같은 아빠는 아들을 알뜰히 살핀다. 궁금해진다. 밤 10시 넘어서 집에 가는 중에, 무슨 이야기를 하면서 갈까.


‘혹시 오늘은 서로의 수영 발차기에 관해서 이야기할까? 아니면 야식으로 햄버거 먹으러 패스트 푸드점에 갔을까?’


다음 주 화요일이 기대된다. 그 부자(父子)가 다정한 모습으로 나란히 앉아서 발차기하는 모습이. 아무래도 아들이 아빠보단 수영을 더 빨리 배우겠지. 그럼 아빠는 흐뭇한 표정으로 아들을 바라보겠지.


역시  아들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한강 자전거 라이딩 후기(김율이 사라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