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안개 같이 사라지리

by Sun Lee

제가 이번회에는 성령의 권능과 현대인의 정신질환과의 관계를 설명드린다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워낙 복잡다단한 세상이라 우리가 상상도 못 할 각종 정신질환의 원인들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아서, 현대인들은 각자의 현실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아 불면증 우울증 심한 분들은 공황장애등 각종 정신질환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정신 질환에 걸리는 기본적인 이유를 살펴보면, 큰 이유 중의 하나가 두려움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인간들은 근본적인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시작하여,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부귀영화의 유혹으로 온갖 탐욕과 정욕과 야욕으로 무리한 삶을 살다가 현실에서 부딪치는 문제로 인해 분노와 갈등으로 발생하는 두려움등으로 정신 질환에 걸려 고통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

이상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인간이 두려워 함으로 인해 정신 질환을 겪고 고통당하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어떤 사업가가 사업이 번창하여 수천억 대의 부를 축적하게 되었지만, 이 부로 인해 그는 우울증에 걸려 스스로 목숨을 끊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여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이 분은 부를 쌓기 위해 세상의 온갖 방법으로 부를 쌓을 수 있었고, 이 부를 잃을 까봐, 또 누군가가 자기를 해칠 까봐 두려워하게 되어 이로 인해 우울증에 걸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분의 부가 그를 우울증에 걸리게 하였고 죽음에까지 이르게 만든 경우입니다.


또 다른 경우는 미혼의 젊은 여인으로서 홀어머니 슬하에서 가난하게 지내던 여인으로 나름대로 작은 사업을 하다 실패를 하게 되자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되나 하는 막연한 두려움과 그의 남자 친구와 관계마저 불안해지면서 공황장애증에 걸려 온몸이 마비되는 증상이 동반된 심각한 고통 중에 있던 여인을 보았습니다

.

이 여인의 경우는 우리들이 삶의 현장에서 누구나 흔히 당하는 소소한 사건임에도 스스로 불안해하며 자기 상황을 극대화하여 두려워하다 공황장애에 걸려 고통을 당하게 된 경우입니다.


이 두 가지 경우에서 보실 수 있듯이 우리들이 부유함에 처하거나 가난에 처하거나 나이가 들은 자나 젊은 자나 누구에게 든 지 각자의 상황에 따라 두려움은 항상 존재하는 것이고 이로 인해 정신 질환은 우리를 덮치려고 대기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두려움의 정체는 악마의 속삭임으로 시작되는 것으로 각자의 형편에 따라 지금 당장 일어나지도 않을 일에 대하여, 부가 있는 사람에게는 부가 언제라도 사라질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넣어주고, 각종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너는 이미 끝이 났어 너에게 곧 고난이 닥치게 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갖도록 각자의 무의식 중에 집어넣어, 마음속에 막연한 두려움이 생기게 함으로 시작된다 믿습니다.


그러나 이 두려움의 실체는 안개와 같은 존재이지 우리를 욱여넣어 근본적으로 넘어 뜨릴 수 있게 하는 존재가 못된다는 것입니다.


안개라는 것은 앞을 분간할 수 없도록 짙어서 답답함을 느끼게 하는 안개라 할지라도, 태양이 뜨는 순간 그 안개는 순식간에 사라져 없어지는 존재인 것입니다.

.

이 두려움의 안개를 사라지게 하실 수 있는 태양과 같으신 분이 바로 우리들을 날개 밑 눈동자처럼 지켜 주시는 성령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성령 하나님을 만나 그분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 성령 하나님의 권능에 힘입어 마음의 평강을 누리며 살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삶 속에서 어떠한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두려움에 떨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 여러분들이 불치의 정신질환을 겪게 되었더라도, 성령 하나님을 모시고 사시게 되면 여러분들의 질병은 태양이 뜰 때 순식간에 사라저 버리는 안개처럼 사라져 버리게 된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성령하나님을 모시는 것은 제가 이미 말씀드렸듯이 별도의 비용이나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를 죄의 사망에서 구하여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 받아들이시고 믿으시기만 하면 태양 빛 같으신 성령 하나님께서는 즉시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좌정하셔서 여러분들을 지켜 주시는 사랑의 권능의 하나님 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성령하나님을 만나는 첫 단계는 일단 믿으시는 것이며, 내 마음에 들어오신 성령님을 꼭 붙들고 믿음을 갖고 간절히 기도 하는 단계를 거친다면 여러분이 아무리 어두운 터널과 같은 환경에 놓여 있더라도 모든 문제는 안개처럼 사라질 것임을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자신 있게 말씀드리는 것은 거듭 말씀드리지만 제가 직접 죽음의 문턱까지 가보았고 성령의 권능을 체험한 당사자였기 때문입니다.


지금 짙은 안개 속을 헤매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즉시 성령 하나님을 받아 드려서 밝은 빛 속에서 평강을 누리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다음 회에서는 우리 마음에 자리 잡으시는 성령 하나님을 더욱 꽉 붙들기 위한 무기인 기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 말씀을 들으시고 좀 더 알아 보아야 겠다는 감동이 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연락 주십시오, 대화와 기도로 여러분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eyword
이전 16화약속대로 오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