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전원주택만을 다루는 책
전원주택을 건축하려고 여러 서적을 찾아봤다. 하지만 아쉽게도 전원주택을 전문으로 다루는 책은 없었다. 대부분 건축박람회에서 제공하는 자기회사를 자랑하는 모델북은 있었어도, 실질적으로 전원주택 건축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찾기란 어려웠다. 업체에서 배포하는 대부분의 모델북의 구성은 집이 지어지는 순서만 간략하게 알려주는 책이 대부분이었다. 나머지는 모두 회사에서 지은 포트폴리오 수준이 전부였다.
그마저도 제대로 된 공간치수를 알려주지 않아서 그 책을 봐도 디자인만을 볼 수 있을 뿐, 실질적인 전원주택 건축을 하려면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나는 전원주택 관련한 책을 읽을 때마다 누군가 시원하게 그냥 다 공개해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본 것이 한 두 번이 아니었다. 나중에는 전원주택에 대한 내용들이 이렇게나 폐쇄적이니, 전원주택 시장이 점점 얼어붙는다는 생각까지 닿게 되었다. 쉽게 접근해도 전재산을 베팅하고 짓는 것이 전원주택이라 쉽게 결정이 어려운데, 접근조차 어렵게 해두었으니 전원주택을 짓고 싶어도 마음이 멀어지는 것이 사실이라는 생각을 해봤다.
그렇게 전원주택 경력이 약 5년이 되어갈 때쯤, 나는 전원주택 기본서와 전문서를 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서야 책을 적게 되었다.
나는 건축주님들을 위해서 전원주택의 견적을 산정하는 방식부터, 공사하는 모든 과정들을 면밀히 알려드리고자 이 책을 적게 되었다. 살아보면 너무나도 좋은 것이 전원주택을 제이티와 함께 쉽고 빠르게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