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니퍼 Jan 18. 2023

따뜻한 마음

혼자만의 시간

아침 7시 30분.

시어머니께서 전화를 하셨다. 아버님이 너희 집으로 아이들 보고 싶어 가셨다고. 전화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너 놀랄까 봐 전화했다고. 아이들은 자고 있고 나는 아침으로 먹일 김밥을 말던 중이었다.


몇 분 있다 초인종이 울린다. 아버님이시다.

서둘러 아이들을 깨워 인사를 시킨다. 유치원생 둘째는 개학을 했지만 초등학생인 첫째는 아직 방학이다. 유치원 안 가겠다는 둘째 등원준비를 시키며 운동하러 가실 거라는 아버님 말씀에 첫째도 데려가시라 말씀드린다. 첫째를 할아버지랑 운동하라고 내보내고 둘째를 어르고 달래 유치원에 보낸 후 급하게 집안일을 한다.


드디어 혼자만의 시간이다. 조용하고 깨끗한 집이 너무 좋다. 책도 읽고 일기도 써야지.

모든 것이 생각하기 나름이라고 아버님이 연락도 없이 불쑥 아침에 애들 보고 싶다고 오시는 게 너무 스트레스였다. 그런데 아이 딸려 운동하라고 보내놓고 나니 너무 감사하다. 그동안 혼자 아이들 숙제, 식사, 돌보기를 떠안았다. 하루이틀도 아니고  싸우고 울고 숙제 안 하겠다고, 밥 안 먹겠다 하는 아이들에게 성인군자처럼 좋은 엄마 가면을 쓰고 인내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주말부부인데 일요일에도  일하는 남편은 얼굴 보기도 힘들고.


우리 애들 보고 싶다 하시고 우리 애들 맡길 유일한 곳이 시댁이었는데 왜 그 생각을 못했을까? 아이도 나도 각자의 시간이 필요했다. 아이들과 떨어져 있는 이 시간이 너무 좋다. 오늘은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 거 같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