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반k Sep 23. 2024

'힙하게'경복궁에서

서울어반 추석맞이

추석 명절 연휴 어반스케쳐스서울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경복궁에서 있었다.



'힙하게'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국립 민속박물관과 서울어반 스케쳐스가 함께 공동 기획 한 이벤트에 참석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경복궁을 찾았다.

추석 연휴라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

박물관 1층에 자리 잡은 서울어반 지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행사 이벤트 스케치 용지 한 장 받아 들고 경복궁의 좋은 장소를 찾아 자리 잡았다.



원래 궁궐 안에서는 채색을 할 수가 없다.

가벼운 팬드로잉만 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경복궁 관계자분이 와서 설치 물을 철거해 달라고 한다

의자도 그림 그리기용 테이블조차 펼치지 못하게 하니 곤란했지만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유적지이니 정해진 규칙을 지켜야지~! 빠르게 펜드로잉 한 장 하고 일어섰다.



나중에 알고 보니 다른 장소에 계신 어반 스케쳐스 분들은 채색도 하고 의자도 피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셨다고 들 한다.

내가 자리한 곳은 가장 메인 동선으로 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는 곳이었기 때문에 통제가 심한 듯했다.

채색에 대한 아쉬움을 찍어 온 사진 가지고 집에서 퀵으로 빠르게  한 장 완성했다.

.

추석을 맞아 경복궁에서 의미 있고 재미있는 '힙하게' 이벤트였다.


이전 08화 어반스케쳐스 파주 9월 정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