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우고 변화시켜 채우자

목표

by 놀마드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책을 출근할 때 30분씩 읽고 있더. 오늘 읽은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 작성한다.


비워야 한다.


애플은 기업 위기에 104가지 제품을 생산하여 팔 때 잡스는 100가지 생산을 줄여 기업 위기를 벗어났다. 단 4가지 상품만으로 지금의 가치 있는 기업이 되었다.

나는 미래를 위해 채워야 한다고만 생각했지만, 나는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경험과 배움의 과정을 통해 성공했다고 한다. 실패라는 단어에 대해 부인한다. 시도하고 변화하며 작은 성공을 만들어야 다음 단계가 있다고 한다. 이 말은 나에게 동기부여를 주었다.


집에 가면 나는 늘 이거 해볼까, 저걸 할 거, 갈팡질팡 나도 나를 잘 몰랐다. 그러다 보니 게을러지고 시도조차 하고 있지 않았다.


말은 쉽게 느껴지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지금 나의 목표에 우선순위가 되는 것을 집중하고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는 게 중요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난 디지털 노마드를 통해 경제적 안정을 찾을 것이다. 나는 자유보다는 안정적인 기반을 설립하는 게 필요하다. 불안이 많은 사람이니까.


그래서 나의 일상을 되돌아보고 남은 10월 비울 것이다. 비효율적인 것은 제거하고 우선순위를 집중할 것이다. 단순히 집중하는 게 아니다. 학습, 반복, 시도.

특히 나는 시도에 집중할 것이다.


왜 시도가 우선순위인지 물어본다면, 되려 질문을 하겠다. ”내일 당장 망한다면 뭐를 가장 먼저 할 것인가? “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우선순위이다. 나로 예를 들자면 내일 마케팅 대행이 망한다면 난 뭘 할 건가?


사업을 시작하고 광고를 하겠다. 즉 추후 목표에 대해 바로 시작한다 답한다. 그래서 나의 우선순위는 시도이다.


다만, 비효율적으로 대가리 박치기부터 하지 말자. 학습하고 배우고 복습하고 시도하자. 단계를 단순화시켜 시도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용기가 부족한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