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노라면 Jul 17. 2020

내가 그린 기린 그림

사노라면의 붓끝에 시를 묻혀 캘리한조각

문득 기린이 그리고 싶었습니다.
붓을 들고 먹을 찍고
물감을 묻혔습니다.
긴 목도 그려보고 얼룩 무늬도 그려보고
다 그리고 나니 맘에 드는 기린 그림이 아닙니다.
생각했던 기린 그림이 아닙니다.
잘 못 그렸네 생각하다 옆에 한 글자 적어봅니다.
'내가 그린 기 그림'
그렇게 해놓으니 이 그림은 잘 그린 기린 그림이네요.
예로부터 이런 말이 전해져 오잖아요?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잘 그린 기린 그림이고, 니가 그린 기린 그림은 못 그린 기린 그림이다'
이 그림은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이니 잘 그린 기린 그림이 되는거잖아요.

어쩌면 우리네 삶도 생각하기 나름일겁니다.
팍팍한 삶일지 행복한 삶일지
결국 그 삶을 보고 정의짓는 시선에 달린듯합니다.

오늘의 이 순간은 내가 그린 기린 그림입니다
어떤 것이 잘 그린것인지
어떤 것이 못 그린것인지 구분이 없듯이
어떤 삶이 행복인지
어떤 삶이 덜 행복한건지 그 구분은 내 마음에 있을겁니다.

삐뚤삐뚤 내 맘대로 그려진 기린처럼
세상 모든 이들의 오늘 하루 울퉁불퉁 행복한 시간이길 기원합니다
-사노라면

매거진의 이전글 진실이라는 거울 - 이기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