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그린 Aug 29. 2023

하늘 친정 (시)

언제든지 보이는 곳에 있으나  찾아갈 수는 없는 거리

하늘 친정


친정엄마 하늘로 이사 가신지 8년째.

친정엄마 하늘로 이사하니 

친정아빠 온 데 간데 없이 사라지네...


이제는 하늘이 나의 친정.

언제든지 보이는 곳에 있으나

찾아갈 수는 없는 거리.


언제든지 하늘 향해 얘기를 전할 수 있으나

답은 늘 나에게서 찾아야 하는 거리.


친정이 서울이었을 때 보다 

가까워진 것은 오직 마음의 거리.


아무 때고 전하는 나의 마음.

아무 때고 상의하는 나의 고민.

아무 때고 털어내는 나의 비밀.


언젠가부터 엄마의 손길 느껴지네.

힘겨운 일 생겨도 어느새 해결되는 신비의 손길.

불안함을 잠재워 주는 신비의 손길.

작은 소원들을 이루어 주는 신비의 손길.

하늘 친정에 사는 나의 엄마는 

말로 전할 수 없어 매일 손길을 보내 주시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