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sed Circuit Television(폐쇄회로 텔레비전)
얼마 전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안타까운 사고소식을 접하고 나서 멘붕이 왔다. 다름 아닌 내가 일하는 곳이 아동들을 관리하는 복지센터였기 때문에 더 충격받았던 것 같다. 센터장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밴드에 공지하였다
ㅇ 귀가방법에 대한 안내 ㅇ
너무나 가슴 아픈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학교 돌봄을 이용하다가 하늘의 별이 된 한 아이의 명복을 빕니다.
우리 아이들과 같은 초등학생이고 특히 돌봄이라는 같은 시스템을 이용하고 귀가하다 사고가 났기에
저는 더 가슴이 먹먹하고 우리의 탓 같고....
마음이 아리네요ㅜㅜ
이에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자율귀가 하는 아동 (귀가동행자 없음)
부모님들이 정해주신(귀가동의서 작성) 귀가시간 이외에는 귀가동의서 귀가시간 변경 없이 귀가시간 변경을 금지합니다.
단 특정일만 변경을 원할 시 사전에 부모님께서 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아동들이 놀고 싶어서 부모님들께 전화하여 여쭤본 후 허락을 받으면 허용해 줬으나 이 또한 이제부터 금지합니다.
잦은 귀가시간 변경으로 인해 돌봄 선생님 들도 착오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귀가 후 어두워진 시간에 센터에 다시 오는 아동이 더러 있습니다.(놀다가 들렀다, 물건을 두고 왔다 등) 늦은 저녁 시간에는 혼자 재등원을 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2. 학원차량 이용(동행자 있음)
학원차량을 이용하는 아동들은 학원차량 선생님께서 센터를 방문하시어 아동을 데려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간혹 학원차량 탑승 장소를 변경하실 때도 있고 센터 앞 골목 이라지만 학교 안에서도 사고가 나는 상황 속에 불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돌봄 선생님이 센터밖으로 귀가동행 하는 건 남은 아동들에게 피해와 안전사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혼자 밖으로 나가 차량을 타는 건 귀가 동행자가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ㅜㅜ
도착 10분 전 전화 주시면 미리 귀가 준비를 하고 있겠습니다.
3. 센터 등원 후 학원을 갔다가 재등원하는 경우는 요일마다 다르거나 학기중과 방학중이 다를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센터에 아동관리카드를 요청하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자세하게 작성하시어 센터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아동 편에 전달받으면 정확성이 떨어지고, 돌봄 교사도 혼동이 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진행 하다 귀가 시간에 맞춰 보내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부모님께서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아동관리가 좀 더 안전하게 이뤄질 것 같습니다.
※ 우리 센터에서는 아동관리일지를 매일 수기작성하고 있습니다.
등원시간, 귀가시간, 귀가방법, 활동내용 등...
분기별 이용신청 시 키움포털에 귀가동의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작성된 내용의 변경 시에는 반드시 재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센터로 꼭 연락 바랍니다.
(귀가동의서에는 귀가 방법과 동행자를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지만 더 이상의 피해 아동이 없길 바랍니다.
노파심에 당부의 말씀을 드리는 점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불편하겠지만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이오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아동의 안전을 위해 지금보다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뿐이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인디언속담처럼 우리 주변에 보이는 아동들을 우리 스스로 지켜내도록 나부터 cctv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