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호 Jul 08. 2022

화 (Anger)

얼굴에 뜨뜻한 침이 날아와 붙는다.

내 앞에 서 있는 사내가 무서운 얼굴을 하고 나를 향해 소리를 지르고 있다.     



3분 전.     


시간에 쫓기어 급하게 아이 머리끈을 사고 쇼핑몰 주차장으로 가고 있었다.

허겁지겁 손에 들고 있던 것들을 가방에 쑤셔 넣고 차 열쇠를 찾으며 뛰다시피 걸었다.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 나와 마주 보며 혼자 걸어오던 사내가 뭐라 뭐라 말을 걸어온다.

낯선 얼굴이라 무슨 일인가 하며 당황하고 있던 순간

누군가 내 등을 두드리며 부른다.     


“저기요. 지갑 흘리셨어요.”

젊은 커플이 내 지갑을 들고 있다.     


“고마워요. 큰일 날 뻔했네요. 별 건 아니지만. 이거.”

나는 감사의 표시로 지갑 속에 있던 커피숍 Gift Card를 꺼내서 주었다.     


커플은 웃으면서 인사했고, 나는 다시 내 갈 길을 가려고 발걸음을 재촉했다.     


그런데 아까 그 사내가 내 앞을 떡하니 막아선다.     

“이봐요. 내가 먼저 말했잖아요.  

 아까 걔네들 시시덕거리면서 오느라 당신 지갑 떨어지는 것도 못 봤었다고!

 내가 이야기하니까 그 소리 듣고 나서 그제야 지갑 주워 들고 당신한테 간 거야.

 뭘 제대로 알고 행동을 해야지.

 자, 나한테는 뭐 줄 거요?

 걔네들 보다는 더 챙겨줄 거지? “     


상황 파악을 하려고 잠시 머뭇거렸다.     


그러자 그가 소리친다.

침을 튀기면서 내 얼굴에 삿대질을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 대해서 잘 안다는 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