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호 Nov 27. 2023

보고 싶어서요.

 "도대체 뭘 먹인 거야? 대답 안 해?!"


 아빠의 화난 얼굴과 커진 목소리에 주눅 든 마음이 움추러든다. 참으려고 했는데 눈물이 자꾸만 스며 나온다.


 "뭘 잘했다고 울어? 일단 병원에 데려가게 빨리 챙겨."


 누워서 꼼짝도 하지 못하는 '마미'를 두 손으로 조심스럽게 들어 올린 후 작은 상자에 집어넣었다. 부풀어 오른 배가 움직이는 것을 보니 다행히 숨은 붙어있다.




 의사 선생님도 물었다. 뭘 먹였냐고. 난 또다시 입을 다물었다. 아빠의 얼굴을 볼 용기가 나지 않아 눈물을 닦는 척했다. 엑스레이부터 찍어야겠다며 의사 선생님이 '마미'를 데리고 가셨다.


 "뱃속에 뭔가 가득 찼는데 하루 이틀 쌓인 게 아닌 거 같습니다. 입이나 항문으로는 힘들 것 같고 아무래도 절개를 해서 꺼내야겠네요. 수술 진행할까요?"


 "아빠, 꼭 살려주셔야 해요. 네?"


 아빠는 수술동의서를 작성하고 제출했다. 힘없이 축 늘어져 있는 '마미'를 위해 기도를 했다. 제발 건강하게 다시 돌아오길. 엄마가 병으로 돌아가시기 전에 졸라서 샀던 햄스터 '마미'를 이렇게 잃을 수는 없었다.




 "수술은 잘 끝났습니다. 그런데 이런 게 잔뜩 나왔네요. 보시겠어요?"


 의사 선생님과 아빠는 회색빛이 도는 이상한 물체를 유심히 살피셨다.


 "이제는 말해 봐. 아빠 화내지 않을게. 응? 너도 이제 5학년이잖아. 언제까지 그렇게 울기만 할 거야?"


 이렇게 된 이상 계속 입을 닫고 있을 수는 없었다.


 "예전에 엄마 병원에 계실 때 아빠가 동화책 읽어줬잖아요."


 "응?"


 "손톱이랑 발톱을 쥐가 먹으면 그 사람으로 변신한다는......."


 "아. 그거? 그래서?"


 "몰래 모았었어요. 엄마 손톱 발톱. 돌아가시기 전에."


 "그걸 먹였다는 거야?"


 "엄마 보고 싶어서요. 엉엉."

매거진의 이전글 일회용 날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