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라반 Aug 07. 2017

수강신청 성공

졸업을 향해

수강신청에 성공했다. 플랜A를 그대로 고를 수 있었다. 학년별로 수강신청 날짜가 다르고, 내가 선택한 과목들은 대개 1~2학년 강의라서 경쟁률도 치열하지 않았다. 이 정도로 내가 원하는 수업을 골라 들었던 적이 없었다.


4학년 2학기에 21학점을 듣는 사람은 흔하지 않다. 대개 4학년 2학기 쯤되면 10학점 아래로 들으면서 취업을 준비한다. 나는 1학년 때의 흔적을 고스란히 4학년에 와서 짊어졌다. 한두 과목만 수강하면서 자기소개서를 쓰고, 취업박람회를 찾아다녀도 바쁘다고 하던데, 나는 21학점에 졸업논문에 전공시험에 영어시험까지 어깨에 들쳐 맸다.


내 동기들도 그렇고 어떻게 다들 무사히 졸업했는지 모르겠다. 존경스럽다.

작가의 이전글 수강신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