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o Feb 01. 2024

시 짓는 마음

집으로 가는 마음조차도 편치 않아 헤메던 시절이 나에게도 있었다. 

누구든 그런 시절이 없었을까마는. 


집. 

가장 편안해야할 그곳에 가고 싶지 않은 서글픔은 우주 미아만큼이나 고독했다.     

마음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몰라서 몇 번의 계절이 돌아가는 동안 힘들었다. 

사람들은 그 이유를 갱년기로 이름짓기도 했는데, 

잠들지 못하는 것이 가장 괴로웠고 몸은 아파서 고통스러웠다.      

마음이 어디에라도 뿌리를 내려야 살 수 있는데, 그 시절엔 마음이 아무 곳에도 붙어있지 못했다. 

외로웠던 것 같다.     

몸은 아파서 서러운데 마음이 갈 곳 모르니, 

날마다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는 게 부끄럽고도 괴로운 날들이었다.     


결국 외로울 때면 글을 썼다.

어떻게든 무엇이든 좀 붙잡아 매야할 것 같아 두려워지던 날엔 두서없이 시를 썼다. 

살고 싶은 마음에 시를 썼다. 

나만 아는 시가 나의 작은 집이 되어주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력(耐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