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십킬로그램 Aug 08. 2024

요즘 잠을 많이 자고 있다.


원래도 잠이 많았다 나는. 그런데 회사를 다니면서는 원하는 만큼 자기 어려웠다. 무엇보다도 매일 새벽 두 시 정도에 자는 습관이 항상 잠을 부족하게 했었다. 부족하게 자고 출근하는 날마다, 아침부터 오늘도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최근까지 준비하던 시험이 있었다. 시험이 있으니 쉬는 시간마다 그 시험을 준비했었다. 원하는 만큼 준비할 수 없었고, 그래서 남는 시간은 잠을 줄여서라도 시험에 쏟았다. 그리고 그 시험이 최근에 끝났다. 최근까지 하던 부업도 있었다. 급박하게 돌아가던 일정이었고 본업에 영향을 주기는 싫었기에 주로 새벽에 일했다. 그 부업도 최근에 끝났다. 그리고 최근에 여자친구도 헤어졌다. 이런저런 일들로 인하여 저녁에 할 일이 없어졌다. 심지어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서, 술 약속도 많이 줄였다.


요 근래 두 주 정도는 이른 저녁에 잠에 들었다. 시간이 남아서 운동을 다 하고도 아직 새벽이 되지 않았다. 어차피 자야 할 거 미리 자자는 마음으로 빨리 잠에 들었다. 11시 정도에 잤던 것 같다. 누군가에게는 그것도 늦은 시간이었겠지만, 나에겐 새벽이 아니라는 것만으로도 빠른 시간에 수면에 들어간 것이었다.


하루 여덟 시간 좀 넘게 자는 것 같다. 확실히 잠을 충분히 자니 좋은 점이 많았다. 일단, 피로가 줄어든다. 요즘 운동을 하루에 세 번 하는데도 일상에서 그렇게 많은 피로가 느껴지지 않는다. 그리고 집중력 있는 하루를 보내게 된다. 업무 효율이 좋아져서 예전에 그렇게 많이 하던 야근을 이제는 하지 않는다. 실수도 많이 줄어들었다. 문서를 다 쓰고 검토할 때 나오는 실수의 양이 줄었다. 정말 좋은 점이 많았다.


시간이 부족하면 또 언젠가 잠을 줄일 것 같기는 하다. 그렇지만 지금은 이 좋은 컨디션이 조금만 더 오래가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