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 사람 멋있다'
한 번쯤 누군가에게 멋있다고 말해보거나
맘속으로 말해보고 생각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그 사람의 행동이나 언행, 말투, 커리어 등을 보며 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힘들었던 나에게 그 사람이 툭 던진 격려와 같은 말에도 그랬을 수도 있고요.
그런 사람에게 나는 '와.. 이 사람 멋있다'라는 맘이 들면서, 동시에 그 사람이 내게 그 어떤 말을 해도 믿음이 가고 그 믿음은 나에게 격려와 응원으로 왔던 경험도 있을 겁니다.
대게 만국 공통어는 미소, 눈빛, 진심 등이라고 하죠.
이를테면, 농구 경기에서 긴박한 순간에 용병 선수들과 팀 플레이를 할 때, 동료와의 눈빛이 만국 공통어라 할 수 있고요
기내의 승무원이 외국 승객에게 전하는 최고의 공통어는 유창한 어학 실력이 아니라, 그들에게 전하는 미소가 만국 공통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입 밖으로 내뱉는 공통어도 있는 것 같은데 그중 하나는 ‘멋있다' '멋있어요'와 같은 말인 것 같습니다.
겨울 한라산 등반을 완주한 동료에게
몇 개월간 철저한 식단관리와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또는 바디 프로필을 찍은 지인에게
한 달 책 한 권 읽기 목표를 실행하는 누군가에게
자신만의 주말 루틴을 지키는 누군가에게
우리는 대게 '멋있어요!' '멋있네요'라는 말을 합니다.
으레 하는 말은 아닙니다. 진심으로 나오는 말이죠.
매 순간 나 스스로 멋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나 스스로 멋있는 사람이 되어 보려 하는 건 그리 쉽지 않아요.
그래서 내가 멋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닮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가 멋있다고 느낀 그 사람의 말투, 행동, 가치관, 자기 관리 등등 내가 멋있다고 생각하는 그 사람 처럼 하다 보면 나 역시도 누군가에 멋있는 사람이 되어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