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수영 덕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구링 Apr 26. 2023

따끈따끈 애플워치

같이 수영을 다니는 중급반 친구가 말했다.

"연수반은 운동량이 얼마나 돼?"


나는 명확한 답을 해줄 수 없었다. 수영을 할 때 내가 몇 바퀴를 도는지 세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연수반의 운동량이 궁금했는지 친구는 다음 시간에 자신의 애플워치를 내 손목에 채워주었다.


그것이 애플워치와 첫 만남이었다.


그날 수업은 자유형 40바퀴. 연수반의 노고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평소 같으면 다섯 바퀴는 쉬었겠지만, 그날은 세 바퀴정도 쉬고 열심히 따라갔다.


애플워치로 기록된 나의 그날 운동량은 총 1,800m 그리고 230칼로리... 또 내가 어떤 영법으로 돌았는지도 다 기록되었다.


기록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가끔 귀찮아서 기록을 미루는 나에게

손목에 차기만 하면 자동으로 기록을 해주는

이 작은 시계가

필요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매일 하는 수영을 기록해보고 싶은 마음에 애플워치를 간절히 원했다. 그리고 그것은 며칠 뒤 내 손목에 채워진다.


오늘 아침과 저녁에 수영을 했다.

1,825m/ 1,850m!

하루 총 운동량 1000칼로리!

원래도 즐거웠던 수영이지만 애플워치로 더 즐거워졌다. 힘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쉬었지만 지금은 50m의 기록을 늘리기 위해 한 바퀴 더 돌고 쉰다. (쉬긴 쉼)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다시 보니 선두로 달리는 회원님들 손목에 시계가 감싸져 있다. 이제 나도 애플워치 차고 수영한다~


빨리 내일이 와서 수영 가고 싶다!


+새삼 방수기술 참 많이 발전했다~

+가끔 한두 바퀴씩 오차날 땐 괜히 억울함.... 차라리 더 돈 걸로 해줘....

매거진의 이전글 나한테 넌 조오련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