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얼웨이즈 정은미 Jul 05. 2021

언제나 Yes!

봄바람을 넣어주는 사람

|"드르르르르르르"

핸드폰 진동을 확인한다.

익숙한 이름 세 글자가 떠 있다.


그녀다!

기분이 벌써 한 단계 좋아진다.


이름부터 마음에 든다.

오**

이름부터 마음에 든다고 말하는 건

그냥 좋다는 이야기이다.

원래 사랑하면 모든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전화를 받지 않았는데

설레는 건 멀까?


나는 설레어했지만 그녀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했다.


"지금 갑자기 엄마가 온 데서 이케아 같이 못 갈 거 같아. 어쩌지?

언니 혼자 갈 수 있겠어?"


"혼자 안 갈 거야. 너랑 다음 주에 가지 머.

네가 재잘재잘 의견 주는 걸 듣고 싶었거든."


새로 오픈할, 스튜디오의 영감을 얻고자 함께 가기로 했던 약속.






그녀와 나는 비슷하다고 생각한 점 하나를 말하자면

약속을 했으면 지키려고 한다.

내가 상황이 안되더라도 그 약속을 지켜보려고 노력한다.

그게 어떨 때는 융통성이 없을 때도 있다는 걸 안다.

하지만 상대방이 실망하거나 신뢰감이 깨지는 게 싫다.

그런 류의 인간이라고 생각했기에 우리 둘이는 조금 더 친해진 거 같다.



나는 오늘 해야 하는 일을 떠올리며

오히려 잘 되었다고 생각하며 빠르게 사고를 전환시켰다.

그리고 웬만해서는 그녀가 약속을 깰 일이 없다는 걸 알기에

엄마가 오랜만에 오시니, 돌 지난 아기도 좀 맡기고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랬다.




이케아를 가자고 한 것이 내가 먼저 필요에 의해 제안을 한 것이라

흔쾌히 같이 가준다는 그녀가 무척이나 고마웠고

같이 못 가게 된 상황에 미안해하는 그녀의 태도가 또 고마웠다.




그렇게 전화를 끊고, 약 10분 정도 흘렀나?

양치질을 하고 있었다.



|"드르르르르르르"

다시 그녀다.



"언니! 엄마 오는 시간이 변경되어서 2시간 정도 비는데,

 언니 우리 점심이나 같이 먹을까?"


"그럼, 어차피 머 살건 아니니까 빠르게 구경도 하고 이케아에서 밥 먹을까?"


"언니! 그럼 내가 치킨 2개 사줄게!"


"그럼 나는 스파게티 사줄게"




우리의 사랑은 또 시작되었다.











2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사업과 최근 스튜디오 오픈을 준비하며

때로는 힘이 빠질 때도 있었고, 길을 헤맬 때도 있다.


그럴 때마다 이상하게 만큼 그녀의 전화가 온다.



"부담 갖지 말고 들어~언니 어쩌고 저쩌고 하니 나랑 밥이나 먹을래~?^^"



"언니! 안되면 안 된다고 그냥 편히 말해줘. 어쩌고 저쩌고 하니 잠깐 커피타임 가질까?"




하이톤의 밝은 목소리를 들으면

말이 끝나기 전에 말하고 싶다.


"Yes!"




나에게 봄바람을 넣어주는 사람.
릴랙스 하는 시간 동안 또 다른 생각의 시작을 하게 해주는 사람.



오늘은 내가 먼저 커피 한잔 하자고 할까?

주말 동안 또 어떤 일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시간을 보내며

그녀의 마음을 채웠을까?

궁금해지는 새벽 아침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콩나물무침 할 줄 아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