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정읍의 여행지 3곳
최고의 가을 풍경을 자부하는 정읍. 내장산은 우리나라 제1의 단풍 관광지로 뽑힐 만큼 가을 대표 명소이다.
그밖에도 정읍의 아름다운 천혜 자연과 예술품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들을 더 소개한다.
내장산조각공원
ⓒ게티이미지뱅크(내장산)
전북 정읍시 쌍암동 산225-1에 있는 내장산조각공원은 내장저수지 옆에 자리 잡은 공원으로 대한민국미술전 등 국내 4대 미술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국내 중견 조각가 16인의 조각품 각 1점씩이 전시되어 있다.
가을에는 내장산국화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고 내장저수지를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작품도 감상하고 고즈넉한 정읍의 가을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또 바로 인근에 전봉준공원, 내장산단풍생태공원, 장승공원, 갑오동학혁명 백주년기념탑이 있어 함께 둘러볼 만하다.
구절초지방공원
ⓒ게티이미지뱅크(구절초)
ⓒ게티이미지뱅크(구절초)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186-5에 있는 구절초지방공원은 수려한 경관을 지닌 옥정호의 최상류 전체 중 넓은 면적에 구절초가 자생하고 있다.
인근 도시민의 편안한 산책 및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으며 ‘솔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투어(slow tour)’ 콘셉트에 부합하는 자연 친화적인 공원 분위기로 전국적인 출사 명소, 여행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 짚라인을 타고 테마파크를 한 눈에 보면서 스릴도 즐길 수 있으니 함께 이용해보자.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입장요금 : 7,000원(성인 기준)
정읍시립미술관
정읍시립미술관
정읍시립미술관
전북 정읍시 시기4길 7에 위치한 정읍시립미술관은 전문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창작의 공간으로, 다양한 기획 전시와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의 소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역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읍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며 미술문화를 뿌리내려, 세상을 아름답게 보는 특색을 갖춘 문화예술공간이다. 3개의 전시실, 수장고, 야외 전시 공간, 뮤지엄 교육실, 상상버스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입장요금 : 5,000원
더카뷰 이어서 보기 좋은 글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3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36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29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22
https://www.thecarview.com/news/articleView.html?idxno=7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