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브엄마 Oct 31. 2022

나는 나를 몰랐다

내공부

내가 메밀막국수를 좋아한다니...

그걸 알게 된 건 몇 개월 되지 않았다


내가 튤립을 좋아하는지 알게 된 건

남편과 결혼하고 나서 1년이 지나고 나서시고


내가 욕실에 물이 흥건히 젖어 있는 걸 싫어한 단것도

몇 개 원전이다


그렇게 정의를 내려 버리면 그렇지 않아도 

그렇게 되 야한 줄 말 알았다


그래서 입 밖으로 내뱉지 않은 것이다


언제든 나의 생각과 취향은 바뀔 수 있지 않은가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은 것은

확실한 거다


내가 좋아하는 게 바로 그 거란 걸


아직 수도 없이 많은 것들이 있다 


내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아들 잘 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