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기쉼 Jun 25. 2023

죽고 싶다는 건, 어쩌면

이지영 선생님의 강의 中

너무 힘들고

죽었으면 좋겠고

그러면 다 편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옥상에서 뛰어내리려니까

왜 죽는 게 무섭지?



내가 사실은

죽는 걸 원하는 게 아니었나?



그때, 중3인 이지영이 깨달았던 게 있어 얘들아.



난 삶에 미련이 없고

나는 정말, 죽는 게 더 편할 것 같다고 생각했던 그 순간,



사실은 내가, 삶에 욕심이 없는 게 아니라

너무 욕심이 많아서

너무 잘하고 싶어서



내가 역설적이게도 내 삶을 너무 사랑해서

내 삶에 찍힌 오점들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나를 파괴적으로 만들고 있었다는 거야.



차라리 내가 욕심이 없고

나를 사랑하지 않았다면



무슨 일이 있었을 때마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했을 텐데



내가 나한테 좋은 걸 주고 싶었던 완벽주의(마음) 때문에

그런 극단적인 생각이 들었다는 걸

그 높은 곳에서 어린 나이의 이지영이 사춘기에 깨달았어.






울면서 올라갔던 옥상을

다시 울면서 내려오고

이제 XX 같은 이지영은 죽었다고 생각하기로 했어.



내가 여기서 삶을 하나 선물로 받았으니,



내가 나를 사랑한다는 걸

처음으로 알게 된 선물을 받았으니



차라리 죽을 각오로 독해져서

죽을 각오로 성공해서



내가 지금 여기서 알게 된 걸 

전할 수 있는 위치에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



진짜 죽을 각오로 하니까 못 할 게 없겠더라고.



어떤 핸디캡이 있고, 출발점이 달라도

"죽을 각오로 하니까"

진짜 다 물리치고 이길 수 있는 승부사가 되어버렸어.






신은 인간에게 선물을 줄 때

시련이라는 포장지에 싸서 주고

큰 선물일수록 큰 포장지에 싸놓으며,



맹자가 말하길

하늘이 장차 큰 인물이 될 사람에게는

그 뼈를 아프게 하고 그 배를 굶주리게 하여 시련을 준다.


그가 큰 사명을 감당할 자격이 있는지를 시험하니

혹시라도 시련이 있거든,

내가 하늘의 선택을 받은 자가 아닌지 생각해 보길 바래.




-사회문화 일타강사 이지영쌤 강의 中-

이전 23화 된장처럼 오래 묵혀야 맛이 난다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