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정은 Aug 10. 2022

꿈을 이룬 사람

그림 이야기

어릴 때부터 누가 “커서 뭐가 되고 싶니?” 하고 물으면 주저 없이 ‘화가가 되고 싶어요.’라고 대답했다. 그림에 남다른 소질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특별한 계기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 어린 내가 왜 그런 소망을 일관되게 가지고 있었는지 궁금하다. 아무튼 말은 씨가 되어서 나는 화가가 됐다.


언젠가 아는 사람이 나의 어릴 적 소망을 물었다. 내가 화가라고 말하자 그 분은 환하게 웃으며 “와!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룬 사람이네요. 악수 한 번 합시다.”하며 축하해줬다.

때 아닌 축하를 받고 나서야 새삼 “나의 꿈은 성취됐구나!”하고 깨달았다. 


<품2-2>  73x61  혼합재료  2021

매거진의 이전글 민감함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