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긍정 오뚜기 Apr 09. 2023

눈치 없는 문창과 새내기양

MT

새내기는 한숨을 쉬었다. 극강의 INFJ였던 그녀는 대학 엠티가 벌써부터 피곤했기 때문이다


새내기 : 하.... 가서 억지로 술 마셔야 하는 일은 없겠지? 설마.. 우리 학과 선배들 착하다는데


새내기는 수업을 마치고 기숙사에 들어가자마자 짐을 싸기 시작했다. 앞머리는 평소에 없다시피 여겨서

다시 다듬고 펴 놔야 했고, 7시부터 롤을 말기 시작한 새내기는 내일 후회하고 만다.


새내기 : 오우 쉣.... 무슨 앞 머리가 가발이 따로 없잖아...

새내기 : 어, 용가리... 난데, 오늘 학과 사람들 모이는 장소 알고 있어? 모른다고? 

용가리 :  사진 보면 알겠지 뭐

새내기 :  같이 가자

용가리 : 그래, 그래. 1층으로 내려와


용가리와 함께 겨우 겨우 장소를 찾아 한 숨 돌린 새내기는 급하게 아침으로 아무거나 집어 먹은 탓에 부어버린 입술을 바라보았다.


새내기 : 이건 립스틱으로 가릴 수 있지

용가리 :  내기야. 너 어디 맞은 거 같아

새내기 : 내 스타일 어때? 청양고추 먹은 사람으로 콘셉트 잡아봤어

용가리 :......


버스를 타기 전 조별 사람들끼리 친해지는 시간이 있어서 뼈탕을 먹고 카페를 찾은 새내기네 조


전 선배 :  우리 그럼 게임이나 해 볼까?

송 선배 : 좋지

김 선배 : 라이어 게임하자


게임을 통해 분위기는 풀어졌고, 새내기는 자신 앞에 있는 밀크티에 타피오카 펄 추가를 안 해서 짜증 날 뿐이었다. 


새내기 :  '아... 밀크티엔 펄인데, 제기랄.... 밤하늘에 뻘 같으니라고.'


다시 버스를 탔는데 하필 옆에 교수님이 계셨다...


새내기 : '이게 바로 사람 죽이는 어색함이란 건가....'


이럴 땐 말주변이 없는 자신이 한심해지는 새내기였다. 

도착해서 숙소에 짐을 풀고 레크리에이션 준비를 하는 새내기네 조는 얘기를 하면 할수록 친해지고 있었다

새내기도 그걸 느끼고 있었지만 특성상 자신만 겉도는 느낌이었다. 어릴 적 엄마는 이렇게 말했었다.


엄마 : 나중에 우리 새내기 같은 애들이 피해망상 같은 거 달고 산다니까

새내기도 알고 있었다.  자신을 보고 웃은 게 아니어도, 뭐라고 한 게 아니어도 전부 자신한테만 뭐라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새내기 : '생각하지 말자.'


밤이 되자, 카톡에 뜬 문자 2개


조원 1,2 : 죄송합니다. 저희는 조별과제 빠지겠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새내기 :  '이런 #$%^&*&^%$#.'

새내기 :  조장님, 제가 그 부분 대신 할게요. 이 자료 써 주세요

새내기 : '이제 와서 발 빼는 건 뭔데... 미쳤냐고.'


그래도 웃으면서 과제를 하는 새내기였다. 

밤이 되자, 꽐라가 되어서 소리치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새내기 :  '아... 취하고 싶다. 시끄러워서 정신 사나워.'


레크리에이션에서 1등을 한 새내기네 조는 와인을 받았다. 새내기는 그래도 기분이 좋진 않았다.


새내기 : '나만 소심하고 말 없는 줄 알았는데, 정말 그런 거였어. 내 옆의 애도 나랑 같은 줄 알았는데, 그림도 잘 그리고 참여도 잘하고 하드캐리 복병이었잖아.... 아까 엠티 백일장 당선에도 내 이름은 없고..... 아니야 그래도 여기까지 와서 이렇게 졸렬해지지 말자. 그럴 수도 있지....'


나중에 팀원들끼리 만나서 술게임을 할 때도 얘기를 할 때도 새내기는 자꾸만 기시감에 빠졌다

선배들이 다 나가고 치킨을 뜯으며 동기들과의 소모임을 즐기는 새내기


새내기 : '어째서 다들 문창과라서 그런지 어휘력이 대단하네...'


훈민정음 게임하다가 문창과 맞냐는 동기의 지적에 또 기분이 안 좋아진 새내기였다. 

술을 마셔도 취하지 않는 건 아마 분위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하던 새내기는 잠들었다.

남자건 여자건 성격이 좋은 선배들 덕에 그나마 살아남았다고 생각하는 새내기는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기숙사에 도착하자마자 돈가스집을 찾아 돌격했다. 물론 다른 걸 먹고 싶었지만 대학로엔 생각보다 일요일에 문을 여는 집이 없었다. 그렇게 맛있는 걸 먹으며 저무는 해가 야속할 따름인 새내기다


작가의 이전글 눈치 없는 문창과 새내기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