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들 Jun 30. 2024

Amadeo Di Napoli Napoli

마드리드에서 나폴리를 느끼고 싶다면 여기로

마드리드의 주요 관광지와는 제법 거리가 있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과 가깝고, 마드리드 시내에서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유일한 백화점 지점이 있는 곳, Nuevos Ministerios 근처는 마드리드 시내의 이탈리안 밀집 지구다.


이탈리아 식재료와 간단한 먹거리, 마드리드에서 아페롤 스프리츠를 가장 잘 만다는 Mercato Italiano뿐 아니라 다양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즐비한 이 구역에, 오늘 소개할 정통 나폴리 피자집, Pizzeria Amadeo Di Napoli Napoli가 있다.


가게의 규모는 아담한 편인데, 실제로 이탈리아 분들이 운영하시는 곳이다. 두 시 오픈에 맞춰 간다면 오픈 준비를 하며 신나는 음악을 빵빵하게 틀어놓고 노래 부르며 춤추는 주인 할아버지와 직원들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다. "Toda la gente aquí está loca" (여기 모든 사람들은 다 미쳤어요!) 하면서 웃으시는 주인 아주머니와 웃고 떠들다 보면, 스페인의 본격적인 "점심시간"인 두시 반에서 세시쯤부터 동네는 사랑방마냥 많은 이들이 들락날락하며 직원들과 끊임없이 이태리어로, 스페인어로 수다떠는 광경도 목격할 수 있다. 나폴리에 가지 않고도 제법 나폴리다운 공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핏제리아의 모든 피자들은 마드리드에서 여태까지 먹어본 피자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고 감히 말해 본다. 처음 이곳에 둘이 방문하여 유럽의 일반적인 피자 크기를 생각하고 너무 당연하게도 1인 1판을 주문하려 하였더니 아주머니께서 너무 많을 거라며 절레절레 손사래 치며 말리셨다. 물론 남은 피자는 싸갈 수 있지만, 피자 사이즈가 아주 크니 주문에 참고하시길. (아래 사진의 물병은 작은 사이즈가 아니다!)


왼쪽부터 차례로 pizza pino pistacchio, margherita, parmagiana di melanzane


치즈도 도우도 다 맛있어서 기본인 마르게리타는 물론이거니와 독특한 메뉴인 피스타치오 페스토에 얹은 모르타델라 피자가 아주 별미이니 한 번 시도해 볼 것. 안티파스티인 가지요리 parmagiana di melanzane도 다른 곳과 사뭇 다른 스타일로 내주시는데 이 또한 아주 맛있었다. 스페인에서 이탈리아 음식이 그립거나, 이탈리아를 물씬 느끼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곳으로!


Pizzeria Amadeo Di Napoli Napoli: https://maps.app.goo.gl/6yvhv3DvUhDoguZr7



이전 03화 Casa Benigna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