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5
안고 싶단 생각이 드는 여자, 그 담엔 경제관념이 나랑 맞는 여자, 이 두 개가 가장 중요한 거야. 여자란 동물은 말야. 기본적으로 비교의 동물이야. 친구들보다 자기가 더 행복하다는 증거를 마련하는 데 안달이 나 있는 경우가 많아. 그렇지 않은 여자를 찾아봐. 그럼 결혼에 성공한 거야. 불알 두 쪽 차고 있다고 으스대는 남자들보다 훨씬 나은 여자들이 많아. 이쁜 외모, 섹시한 몸매? 노!
1.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 한다.
2. 경제 관념, 즉 씀씀이가 비슷해야 한다. 월 500 벌어도 저축 100만원도 못하는 사람이 있고, 200벌어도 120만원 저축하는 사람이 있다.
3. 나도 여자지만, 여자들이 대부분 그렇다 더 행복하다는 증거를 자꾸 보이려 한다. 나도 20대 초반엔 그랬나? 싶기도 하지만 나는 자랑할 만한 가방이나 반지나 뭐 악세사리 이런거 보다 그냥 소소하고 재밌는 웃긴짤 공유하고, 서로 티격태격 죽마고우 같은 연애를 했던 것 같다. 그래도 하나 꼽자면 아무 기념일도 아닌데 브랜드를 모르는 내가 갖고 싶다는 가방을 트렁크에 준비해서 편지와 함께 줬던 그 날은 잊지 못한다. 소방 사이렌처럼 차안에서 처울었다. 돈에 야박한 그 남자친구가 아르바이트해서 마련했을 생각에 그 우는 영상은 나에게도 있고, 선물 해주는 기쁨이 뭔지 알았다는 그 말에, 근데 헤어졌다. 그러니까 지금 만나는 사람들도 평생 곁에 있지 않을 수 있다는 마음 하나로 열심히 서로에게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부모도 자녀도 그 누구도 내 옆에 평생 있어주는 사람은 나 스스로 뿐이다. 그치만 그 과정에서 내 곁에 있어주는 사람이 최고니까. 한 눈팔지말고 잘 해주고, 한 눈 팔리면 빨리 욕처먹고 깔끔하게 매듭짓고 다음 스텝 밟아라. 텝탠스 처럼 오도방정 하다가 걸리지 말고.
4. 나는 면허2종을 땄는데 운전 알려주신 기사 아저씨가, 왜 2종 따냐고, 1종 따도 될것 같은데 요즘은 남자애들도 운전을 잘 못하더라고, 그러니까 여자라고 2종 따지말고 1종부터 따. 라고 해주신 적이 있었다. 그러니까. 여자들도 면허따서 누가 태워주는 차 말고, 스스로 운전해서 전국팔도 돌아보세요. 얼마나 재밌는데요.
5. 이쁜 외모, 섹시한 몸매까지 있으면 금상첨화긴 한데 대부분 금상첨화를 만나기란 쉽지 않고, 얼굴 값을 한다. 그러니 모든 적당한게 좋다.
6. 주변에 사람이 너무 많거나, 재산이 엄청나게 많거나, 외모가 너무 화려하다면 그건 너한테만 좋은게 아니라 모두에게 좋다. 그러니 과유불급은 피해라. 같이 피곤해진다. 아, 물론 감당가능하면 만나도 괜찮다. 그치만 상처받고 질질짜지는 마라.
왜 결혼할 남자는 안 작성해주셨나요?